7월 12일에 계획되어있던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일정이 홈페이지 서버 마비로 인해서 중단되었었습니다. 14일부터 다시 시작하기도 했었는데요, 이제는 19일에 50대 백신 접종 일정이 다시 새롭게 시작 되었습니다. 53세부터 19일에 예약을 시작하며, 또한 이번에는 시간이 12시에서 오후 8시로 변경 되었으니 아래에서 새로 변경되는 내용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0대 코로나백신 접종일정 확인 ✔✔

 

 

 

50대 백신 접종 예약 일정의 경우 기존의 일정에서 크게 변경된점이 없는것 같습니다만, 많은 국민들이 홈페이지 접속에 몰리는 것을 대비하여 연령대 별로 접종 예약 일자를 지정한 것이 변경된 내용입니다. 53~54세의 경우 19일에, 50~52세는 20일에, 그리고 50~54세는 21일에 예약을 하도록 지정하였으며 55세~59세는 19일부터 예약을 할 수 가 있습니다. 50대 백신 접종의 경우 예약일정에 맞춰서 예약을 신청하지 못한 경우에 대비하여 21일에 다시한번 예약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며, 마찬가지로 55세 이상의 국민들의 경우 19일부터 예약을 할 수가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

코로나 백신을 예약하는 방법으로는 첫번째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본인인증 후 간편하게 접종 일자를 선택하여 예약을 할 수가 있습니다. 본인인증의 경우 본인이 접종을 하는 경우 이용할 수도 있고 다른사람의 접종을 대리 신청 할 수도 있습니다. 두가지 모두 인증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또 한가지 방법으로 1339 전화를 통해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화 예약이 조금 어려울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각 지자체에서는 지자체 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을 도와주는 상담 전화번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이용이 어려운 국민들의 경우에는 전화를 통해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시도 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는 주민등록지의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온라인 예약에 도움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 명의의 핸드폰과 신분증을 가지고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온라인 예약을 도움받을 수가 있습니다. 오늘 새롭게 50대 코로나 백신 예약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예약 가능한 연령대를 분리해 두어서인지 모르겠는데 아직은 서버 마비 상태를 보이고 있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