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용등급확인 무료로 간단하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신용등급확인을 무료로 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다들 집에만 있지 마시고 즐거운 불금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불금은 아무나 보내나요… 하시는데 분들도 있을거예요.


맞습니다… 불타는 금요일, 즐거운 주말을 보내려면 못해도 적당한 금액이 있어야 하는데 사실 요즘처럼 경기도 안 좋고 물가 또한 너무 올라서 불타는 금요일을 보내는 건 조금 힘들 수도 있을 것 같았요.

이럴 때 금리가 낮은 대출을 찾아내어 편하고 쉽게 사용하면 아주 좋을텐데요.

막상 대출을 받을까? 하고 생각하도 내신용등급이 어느 정도 인지 몰라서 금리 자체를 계산 못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구요.

그리고 대출을 언제 할지도 몰라서 그냥 내신용등급확인을 한번도 하지 않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요즘같이 경제적 상황이 어려울 때에는 누구나 한 번쯤은 대출을 생각해 보기 때문에 내신용등급확을 한 번쯤 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신용등급조회를 하면 신용도에 영향이 있다라고 이야기들이 많이 돌았기 때문에 신용조회를 함부로 한다는 생각 자체를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2011년 10월 이후부터 신용등급조회를 하더라도 신용평가에 방영하지 않도록 개선이 되었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은 이런 부분이 잘 알려지지 않아 모르는 분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언제든지 긍금하시 다시면 안심하시고 자신의 신용등급을 확인하셔도 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떻게 내신용등급확인을 하는지, 어디서 내신용등급확인을 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신용등급확인 무료 조회 사이트

무료 신용조회 사이트에는 나이스평가정보의 나이스지키미가 있고,

코리아크레딧뷰로의 올크레딧이 있습니다.

NCIE신용평가 http://www.nicerating.com/

올크레딧 홈페이지 – https://www.allcredit.co.kr/screen/

내신용등급확인 무료로 간단하게 하는 방법

이외 금융감독원 민원센터에서도 무료로 신용조회를 할 수 있는데요.

결국 나이스지키미나 올크레딧으로 연계가 되니 위 두 사이트에서 바로 조회하시는 것이 가장 편리하실 것입니다.

최근에는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토스를 이용해서도 확인 가능하니 토스로 조회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본인인증만 하신다면 가볍게 체크하실 수 있답니다.


👍 OK저축은행햇살론 우리 모두 확실하게 알아볼까요?

내신용등급확인하는 방법

우리에게 익숙한 다음이나 네이버와 같은 인턴넷 포털사이트에서 나이스지키미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답니다.

이후 상단에 체험하기를 클릭하시면 왼쪽 상단에 전국민 신용등급조회가 있는데요. 그것을 클릭하시면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가 나옵답니다.

회원이나 비회원 중에 선택하시고 본인인증 절차를 마치시면 본인의 신용등급을 조회할 수 있게 됩니다.

같은 방법으로 인터넷에서 올크레딧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 한 후 전국민 무료신용조회를 클릭하시면 된답니다.

이 사이트 또한 회원이나 비회원을 선택하여 본인인증 절차를 마친 후 열람하기를 통해 신용등급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외 모바일에서도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역시 같은 회사의 나이스지키미, 올크레딧 어플을 설치하여 웹사이트에서 하신 방법대로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두 사이트 모두 복잡하게 회원가입을 강요하지 않아서 간단하게 비회원으로 접속하여도 신용조회가 가능하니 너무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연 3회까지만 무료 조회를 할 수 있으니 꼭 필요하실때만 찾아보시고 열람하세요.

마지막으로 토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어플에서 전체메뉴의 신용관리 카테고리를 클릭하시면 된답니다.

그럼 바로 본인인증 이후 신용조회를 확인가능할 수 있답니다.

단순히 확인을 하는 것 만으로도 앞으로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지 관리의 지표가 되고 향후 계획을 세우기에도 아주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사회초년생대출 필요한데 어떤 대출이 있을까요?

신용등급 이의제기

내 신용등급확인을 하면 여러가지 항목에 대한 결과를 볼 수 있는데요, 이때 나도 모르는 것이나 이상한 부분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우선 신용조회회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먼저 통화를 하셔서 신용등급 산출 근거 등이 무엇인지 확인하시고, 설명을 들어보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상세한 설명을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납득이 되지 않을 때에는 금융감독원 민원센터의 개인신용평가 고충처리단을 통해 이의제기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이의제기 내용의 타당성을 심사한 후 그 결과를 민원인에게 알려주게 되어 있습니다.

한 번씩 등급을 찾아보시는 습관은 이와 같은 잘못된 신용등급을 미연에 찾아 올바르게 고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 글을 마치며…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어쩔수 없이 한 두번쯤은 꼭 대출이라는 것을 이용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출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제도이기도 하구요.

대출을 잘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용등급이 좋은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금리가 신용등급에 따라 높고 낮기 때문이기도 하고, 한도 또한 많은 부분에서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즉 신용등급이 높으면 금리는 낮고 한도는 높아지는 혜택입니다.

오늘 알아본 나이스지키미, 올크레딧에서는 신용등급확인 방법 외에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도 여러가지로 나와 있으니,

이것들을 잘 알아보시고 올릴 수 있는 신용등급은 최대 끝까지 올리셔서 좋은 혜택을 많이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등급이 낮다고 실망하지 마시고 방법을 자세히 확인하셔서 관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내신용등급확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으니 잘 활용하셔서 유용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는 분들께 감사를 전하며

늘 행복하고 축복만 가득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