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마이너스통장 개설 가능한 곳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러분들에게 아주 좋은 대출 상품들을 아주 많이 알려드리기위해 최선을 다하는 제가 왔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에게 좋은 정보만 드릴 것이니 끝까지 제글을 긹어 주시길 바랄게요~

무직자이신 분들이 마이너스통장 쉽게 개설이 가능할까요???

하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네~~~ 무직자라도 마이너스통장을 쉽게 개설이 가능해졌다는 사실..

과거에는 무직자라면 마이너스 통장개설이 쉽게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과거에 비해서 다양한 방향으로 서민들의 생활을 보조하기 위해서 이렇게 좋은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것이 추새입니다.

직업이 없는 경우에는 아무래도 원금상환이 어렵다는 점을 우려하여 대출을 잘 내어주지 않았던게 일반적인 현실이였으나,

최근에는 개인의 경제 지표를 확인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무직자들도 대출이 가능해졌다는거.. 알고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직자 마이너스통장 개설이 가능한 곳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 합니다.



무직자 마이너스통장

다양한 상품들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마이너스통장이 무엇인지 알아볼까 합니다. 혹시 잘 모르는 분들도 계실수 있으니까요.

정식 명칭은 한도대출이지만 대부분 편의성을 따져 위와 같이 마이너스통장이라 부릅니다.

미리 은행이 계좌에 얼마까지 빌려줄 수 있다고 약정을 걸고 한도를 설정해주면 약정한 금액까지 마이너스로 나가는 대출입니다.

1금귱권에서는 아무에게나 만들어주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소액으로 비상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조금씩 영역이 넓어진 것이 사실입니다.

대부분 통장식으로 상환이 쉽게 가능하고 연체는 한도 이상의 마이너스 금액이 생겨야 연체로 간주되기 때문에 사용하기 아주 편리한 통장입니다.

신용점수 하락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아주 유용한 마이너스통장…

이런 장점 때문에 마이너스통장은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아주 귀한 통장으로 여겨집니다.

대출 이후 빠른 시일 내에 원금을 입금하듯 갚을 수 있고 출금 또한 빠른 시일 내에 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큰 장점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기본적으로 마이너스통장 형태의 소액 대출이 주를 이루는 대출통장입니다.

금액이 클수록… 직업이 없는 경우…등 상환 능력이 없는 것으로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1금융권에서도 직장여부에 관계 없이 조건만 충족하면 최대한도 300만원까지 가능한 것이 이 상품입니다.

최저 연 3.16%의 저렴한 금리를 자랑하고 있으며

모든 절차가 비대면으로 가능한 것 또한 장점이라면 장점인 부분 .

마이너스통자이지만 상대적으로 접근이 쉽다는 것 또한 장점인부분입니다.

대출 기간은 1년이지만 만기 전 연장신청이 가능하며 이후 심사데 따라 연장이 가능하니 연장이 필요하신 분들은 잘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금리는 개인에 조건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게 적용되니 이 부분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실제 대출을 이용하시기 전에 금리 부분은 확인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 8등급대출가능한곳 모조리 파헤치기

토스 마이너스통장

핀테크 시대에 들어서면서 거대 공룡으로 자리잡은 토스에서도 해당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을 한도 또한 소액으로 최대 300만원까지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장점이라면 제 1금융권으로 분류되는 수협은행이 제공하는 상품이면서도 비대면시대에 맞춰 모든절차가 비대면으로 진행 가능하다는점이 아주 큰 장정입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의 금리는 카카오뱅크와 같은 최저 3.16%에서 최대 연 4.25%로 굉장히 저렴한 편입니다.

직업여부에 관계없이 최소 요건만 만족하면 되니 아주 괜찮은 상품이죠.

대출기간은 1년 기간으로 가능하며 연장은 1년단위로 최대 3년까지 가능하다는 사실 꼭 기억하세요.

👍 2금융권 무직자대출 괜찮은 곳

BNK부산은행 썸뱅크 마이포켓론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부산은행에서 운영하고 있는 마이포켓론입니다.

사전한도형과 일반한도형이 있는데 신청 당시 무직자도 사전한도형은 부담없이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장점이라면 아파트 관리비나 통신비 등의 내역을 통해 승인 여부를 판단하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이런 부분에서 정상적인 납부가 보인다면 어지간해선 모든분이 신청가능 할 것 같네요… 그렇다고 미성년자는 안되겠죠~~


마이포켓론의 한도 또한 최대 300만원에 금리는 다른 상품보다는 조금 더 높은 최저 연 5.6%로 입니다.

이상품은 위 두가지 상품과 조금다른 만기일시상환상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6개월로 기간이 고정된 부분은 살짝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

이글을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신청 당시 직업이 없어도 받을수 있는 무직자 마이너스통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시국에 많은 분들이 직장을 잃으셨을 텐데요.

이런 상황과 함께 꼭 같이 오는 것이 있죠 바로 생활고…

이렇게 생활고에 시달리는 경우에 이런 상품들을 적절하게 활용하신다면 그래도 조금은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을까 하는 맘에 이렇게 정보를 공유합니다.

이외에도 앞으로 유용한 대출 상품들이 있는 경우 차근차근 소개해드리도록 할 테니 모두 자기에게 잘 맞는 상품을 고르고 골라 잘 이용하시 길 바랍니다.

오늘도 이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며

늘 행복하고 축복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