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청년 전세자금대출 20~30대 청년이지만 무직자인 경우에도 대출이 가능한지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직자 청년 전세자금대출에 대한 금융정보를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요즘 뉴스를 틀면 자주 나오는 뉴스가 있습니다. 바로 전세사기라는 단어인데요. 요즘 전세금을 전문적으로 사기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 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피 같은 내 돈이 이런 나쁜 사람들에게 넘어간다고 생각만 해도 머리에서 피가 거꾸로 솟는 기분입니다. 정말 한푼 두푼 먹을 거 아껴먹고, 사고싶은 물건 안사서 모은 피 같은 돈일텐데… 다들 얼마나 억울할까요.
여러분들은 이런 일 절대 없도록 전세나 월세를 알아보실 때 꼭 건물주인 또는 집주인에 대해 자세히 잘 알아 보시구 집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경제가 지금 아주 좋지 않은 상태라는 것은 다들 잘 알고 계시죠? 그로 인해서 직장이 사라지거나 직업을 구하기 어려운 경우들이 굉장히 많이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그런 상황이라도 내 집 마련의 꿈을 쉽게 포기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젊은 청년들이 그나마 선택하는 것이 바로 전세입니다. 달달이 돈이 나가는 월세보다는 일정금액을 대출하여 달달이 원금과 이자를 갚아나가는 전세를 많이들 선택하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직장이 없는 경우나 직장을 잠시 쉬고 있는 경우 그리고 취업준비생인 경우는 어떻게 될까요?

혹시 청년 전세자금대출 무직자라도 정말 가능할까요? 라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거나 또 정보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우리나라에는 무직자 청년이라도 대출 가능한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되어지는데요. 바로 주택도시기금에서 출시되어 판매하고 있는 버팀목 전세대출이라는 대출 상품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이 없거나 잠시 직장을 쉬고 있어도 받을 수 있는 버팀목 전세자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중하시고 꼭 필요한 정보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청년 전세자금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정부에서 서민들을 위한 다양한 정부복지정책을 내놓고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버팀목 전세대출입니다.
버팀목 대출은 전월세 보증금 지원의 일환으로 주택도시기금에서 시행되고 있는 상품으로 청년을 위한 정부지원사업으로 분류되어서 당장 무직이라도 조건이 맞으면 대출 가능한 상품입니다.
많은 20~30대 청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무직자 청년 전세자금대출 20~30대 청년이지만 무직자인 경우에도 대출이 가능한지 알아보자

버팀목 전세대출 자격 조건

버팀목전세대출 자격조건은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무직자라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조건을 굉장히 꼼꼼하게 보는 편입니다.
다양한 방면으로 조건이 맞아야만 대출이 가능하시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고객
  • 대출접수일에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세대주(예비 세대주 포함)
  • 세대주 포함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자인 고객
  • 주택도시기금대출, 은행재원 전세자금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미이용자인 고객
  • 대출신청인과 배우자의 합산 총소득이 5000만원 이하(특정 조건 만족할시 6000만원 이하)
  • 2021년도 기준 순자산 가액이 2.92억원 이하인 고객
  • 신용정보 관련 특이사항이 없는 고객
  • 대출접수일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고 있지 않은 고객

버팀목 전세대출 신청 시기

버팀목 전세대출 신청시기는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본상 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까지 신청해야만 합니다. 또한 계약을 갱신하려는 경우에는 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을 해야만 합니다. 월세에서 전세로 전환하는 경우에는 전환 일로 따지게 됩니다.

👍 무직자소액대출 1금융권 대출 과연 가능한 곳이 있을까?

버팀목 전세대출 대상 주택

버팀목 전세대출 대상주택은 임차 전용면적은 주거용 오피스텔을 포함하여 모두 85제곱미터 이하 주택이며, 채권양도협약기관 소유의 기숙사(호수가구분되어 있고 전입시고가 가능한 경우에 한함)여야 합니다.(단 만 25세미만인 경우 단독세대주인 경우에는 60제곱미터 이하 주택만 가능)

하지만 쉐어하우스에 입주하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면적 제한이 없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이 가능한 쉐어하우스는 채권양도협약기관이 소유한 주택에 한정하고 이런 경우 예외적으로 면적 제한이 없는 편입니다. 임차보증금이 3억원 이하인 주택이 대상이 됩니다.


버팀목 전세대출 대출 한도

버팀목 전세대출 한도는 다양한 산출 공식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3가지 대출한도중 가장 작은 대출한도로 산정되게 되어있습니다.

  1. 호당대출한도
    *최대 2억원 이하이며, 만 25세 미만인 경우 단독 세대주인 경우에는 1억5000만원 이하까지
  2. 소요자금에 대한 대출비율
    *신규계약은 전세금액의 80% 이내이며
    *갱신계약인 경우 증액금액 이내에서 증액 후 총 보증금의 80% 이내까지)
  3. 담보별 대출한도
    *한국주택금융공사 전세대출보증= 해당 보증규정에 따름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금안심대출 보증= 해당 보증규정에 따름
    * 채권양도협약기관 반환채권양도= 연간인정소득 – 본인부채금액의 25% – 기 기금전세자금대출잔액

*연간인정소득 산정방법(1년미만 재직자의 경우 대출한도가 2천만원 이하로 제한될 수 있음 )

무직자 청년 전세자금대출

👍 개인회생햇살론 누가 받을 수 있는지 어떻게 해야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자

버팀목 전세대출 금리

버팀목 전세대출 금리는 변동금리를 따르고 있으며 가장 기본적으로 부부합산 연소득에 따라 모두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합산 20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1.5%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합산 2000만원 초과 40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1.8% 적용되고 있으며
합산 4000만원 초과 60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2.1%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 다양한 추가 우대금리 조건들을 만족 시키는 경우 적용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최저 금리는 연 1%로 제한이 있습니다.


금리우대(중복 적용 불가)
*연소득 4000만원 이하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연 1.0%
*연소득 5000만원 이하 한부모가구 연 1.0%
*장애인. 노인부양.다문화. 고령자가구 연 0.2%

추가우대금리(1.2.3 중복 적용 가능)
1)주거안정 월세대출 성실납부자 연 0.2%
2)부동산 전자계약 체결(2022년 12월 31일 신규 접수분까지) 연 0.1%
3)다자녀가구 연 0.7%, 2자녀가구 연 0.5%, 1자녀가구 연 0.3%
4)청년가구 만 25세 미만, 전용면적 60제곱미터이하 또는 보증금 3억원이하, 대출금 1.5억원이하 단독세대주는 연 0.3%로 추가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무직자 청년 전세자금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기간 및 상환방법

버팀목 전세대출 이용 기간은 2년이면서 4회까지 연장이 가능하며 최장 10년까지 가능하십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금안심대출 보증서- 최대 2년 1개월(4회 연장하여 최장 10년 5개월 가능함)
*최장 10년 이용 후 연장시점 기준 미성년 1자녀당 2년 추가 연장가능(최장 20년까지 이용 가능함)

버팀목 전세대출 상환방법은 일시상환 또는 혼합상환입니다.
선택권을 확대하고 주거비용 부담 경감을 위해 대출 이용자가 원하는 경우 원금의 일부를 분할 상환할 수 있는 혼합 상환방식을 도입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대출기간 중 원금 일부를 나누어 갚고 잔여 원금을 만기에 일시상환하는 혼합 상환방식으로 원금 일부를 분할 상환하는 버팀목 전세대출 이용자는 이자감소 효과뿐만 아니라 보증수수료 인하 혜택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외 중도 상환 수수료가 별도로 없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인지세와 보증서 담보 취급 시 보증료가 별도로 부과되는 상품입니다. 인지세인 경우는 고객/은행 각각 50%씩 부담하니 꼭 기억하고 계시기 바랍니다.


👍 2022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잘이용하여 따뜻한 신혼집 마련해보자

이 글을 마치며…

오늘은 무직자 청년 전세자금대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초기 2년으로 시작하여 최대 4회까지 연장할 수 있으며 최장 10년까지 이용이 가능한 버팀목 전세대출… 누구나 들고 싶다고 들 수 있는 그런 대출이 아닌 정말 귀한 대출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조건 중 만 34세까지라는 제한때문이지요. 젊은 청년들을 위한 대출이니 10년 장기 적금 붙는다 생각하시고 대출을 받아 전세로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소득이 낮은 청년들의 전세집 마련을 위한 정부복지정책으로 큰 금액에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으니 요건이 맞으신다면 꼭 이용해서 월세가 아닌 전세로 탈출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까도 말씀드린 전세 사기가 요즘 아주 극성이니 전세를 얻기 전 집주인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어 확실한 전세물건인지 확인한 후 이용해야 합니다. 누가 전세 사기를 당하고 싶어 당하는 것이 아니니 꼭 전세를 얻으실 때 신중 또 신중하셔서 사기를 당하시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며

늘 행복과 축복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