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팀목전세자금대출 빠짐없이 제대로 준비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볼까해요.

점점 전세가 없어지는 추세지만 그래도 잘 알아두면 좋은 전세자금대출이니 꼭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같은 어려운 시기에는 달달이 월세를 내는 것이 벅차기도 하는데요.


이럴때 버팀목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자세히 아셨다면 월세에서 벗어나 전세로 전환하시는 길이 더 빠르고 돈도 더 많이 아낄 수 있었을텐데요.

지금도 아직 늦은 것이 아니니 얼른 지금이라도 버팀목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자세히 공부하기고 잘 선택하셔서 올해는 전세로 꼭 옮기시길 바랍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주택도시기금에서 근로자 및 서민과 그리고 청년들을 위해 전세 자금을 대출해주고 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등을 이제부터 우리 같이 알아보기로 해요.


버팀목전세자금 개요 및 대상

주택도시기금의 개인상품들 중 주택전세자금대출을 말하는 것이며

근로자 및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전세자금 대출상품입니다.

부부합산 연소득이 5천만원 이하로 순자산가액이 2억 9천 2백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가 대상이며 만 25세이상부터 가능하며

25세 미만 단독세대주는 제외된다는 것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단, 신혼가구,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종사자, 타 지역으로 이주하는 재개발 구역내 세입자, 다자녀가구, 2자녀 가구인 경우에는 5천만원 이하가 아닌 천만원 더 높은 6천만원 이하이니 이것 또한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세대주 전원이 무주택자여야 하고 주택도시기금대출이나 은행재원 전세자금대출 및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지 않는 분이어야만 한다는 것 잊지 말아주세요.


그리고 대출접수일 현재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고 있는 경우는 불가하니 이점 또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200만원즉시대출 가능한 상품들 알아보기

대출한도 및 금리는 어느 정도?

대출한도는 일반가구라면 수도권은 1억 2천만원, 수도권 외 지역은 8천만원이내 입니다.

하지만 자녀가 2자녀이상인 가구는 수도권 2억 2천만원, 수도권 외 지역은 1억8천만원까지 한도가 올라가니 꼭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1.8%에서 최대 연 2.4%로 아주 저렴한 금리를 가진 상품입니다.

또한 우대금리도 적용되니 홈페이지나 상담을 통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시고 주어진 혜택은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없는 혜택은 어쩔 수 없지만 잘 알지 못하여 받지 못하는 혜택은 없어야하니 꼭 자세히 알아보시고 혜택을 마음 것 누리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은 보통 전세기간과 비슷한 2년이지만 총 4회 연장할 수 있으며 최장 10년까지 이용가능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서류는 무엇을 준비해야하나요?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서류 또한 다른 대출처럼 기본적인 본인 확인 신분증,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더 많은 대출서류가 필요하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직장인 또는 사업자라면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와 사업자등록증이 있으면 되고요.

필요시 사업자등록증이 첨부된 재직증명서를 제줄하시면 된답니다.


또한 근로소득, 사업소득, 연금소득 등 소득확인 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이 서류들은 세무서 또는 홈텍스에서 발급받으실수 있으니

이 서류들 또한 잊지 마시고 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또 필요한 서류들이 많은 있는데요.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 사본과 대조하기 위해 원본도 지참하셔야하고요.

임차주택 건물 등기사항전부증명서도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기타 확인서류로는 보증자격 확인 서류, 담보제공 서류 등이 있습니다.

또한 심사시 더 필요한 서류를 추가 요청할 수도 있으니 이것 또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구…필요한 서류만 이렇게 정리했는데도 아직 정신이 없네요.

필요한 서류들이 너무 많으니 차근차근 잊는 것이 없이 잘 정리해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것이 있거나 자세한 내용을 원하신다면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된답니다.

👍 무직자 마이너스통장 개설 가능한 곳 알아보기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 개요 및 대상

위에 설명드린 버팀목전세자금은 일반적인 서민이나 근로자를 위한 대출이였다면

이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은 말 그대로 전세자금이 부족한 청년들에게 전세자금을 대출해 드리는 대출상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출접수일 현재 만19세 이상 만34세 이하의 세대주이며, 예비 세대주도 포함되는 대출 상품입니다.

그외 내용은 위에서 설명드린 버팀목전세자금대출 대상과 동일하니 위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세요.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 대출한도 및 금리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 대출한도는 최대 7천만원 이내로 신규 계약시 임차보증금의 80% 이내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금리 또한 일반 버팀목전세자금보다 더 저렴한 최저 연 1.5%에서 최대 연 2.1%이고 이 또한 우대금리가 적용된다는 사실 꼭 기억하고 계시길 바랍니다.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대출 필요한 서류

대출기간 및 준비서류는 위 버팀목전세자금과 동일하며

서류중에 심사시 더 필요한 서류를 추가 요청할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외 대출 심사 관련한 상담은 콜센터나 기금 수택은행지점에서 상담 가능하며 업무취급 은행은 우리, 국민, 기업, 농협, 신한은행에서 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마치며…

한달 한달 월세 빠져나가는 소리가 너무 너무 부담스럽고 힘드신 분들…

목돈은 조금 부족하지만 사랑으로 막…시작하는 신혼부부들을 따뜻한 보금자리를 위한 돈…

더 나은 삶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전세로 전환하는 분이거나 혹은

임차보증금을 조금이라도 내 돈을 적게 들이기 위해서는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을 하시는분들께…

어떤 대출이든 꼼꼼히 잘 확인하셔야 하지만 이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복잡한 서류들이 아주 많은 관계로 특히 더 꼼꼼히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다소 복잡한 서류들이지만 대출에 꼭 필요한 서류들을 잘 챙기셔서 원하는 곳으로 월세 탈출하시어 더 나은 삶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또한 안정적인 목돈 마련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남기며…

오늘도 행복과 축복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