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대출 금리비교하여 나에게 딱 맞는 대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업자 대출 금리비교에 대한 금융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많은 정보 얻어가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사업자대출… 우리나라에서 경제활동을 하는 인구중에서는 생계형 자영업자의 비율은 다른 어느나라보다 훨씬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제가 아는 많은 집들 또한 생계형 자영업으로 가계를 하셨는데 부모님이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을땐 그냥 매달 노동력과 시간을 제공하고 주는 용돈을 매달 받았지만 막상 이제 혼자 가게를 차리고 나니 정말 돈 들어 갈 데가 한두곳이 아니라 걱정이 태산이더라고요.


막상 개인 사업을 시작하게 되니 정말 힘들고 생각보다 만나치 않은 일이였습니다. 소위 자리가 좋아 사람들이 아주 많이 다니는 유동성이 있는 자리는 임대보증금과 임대료가 너무 많이 필요하고요. 그렇다고 유동성이 없는 곳은 보증금과 임대료는 싸지만 사람들이 과연 많이 찾아 올 것인지 그것이 문제였습니다.

거기에 권리금까지 더해지고 인테리어 비용 또한 요즘 너무 올라 정말 어마어마하게 목돈이 들어가는 것입니다. 돈이 많으면 이런 것들도 아무 상관이 없겠지만 우리 같은 일반인들에게는 정말 많은 목돈이 있어야만 이 모든 것을 시작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가게를 오픈하기도 전 대출을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대출을 찾아 대출을 받아 창업을 시작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대출 이것도 바로 대출 가능하신 분들도 있지만 제 1금융권 대출이 불가능하여 결국 제 2금융권 또는 대부업까지 알아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사업자 대출이 가능한 곳 그리고 사업자 대출 금리비교를 대한 것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 사업대출

정부지원 사업자대출은 당장 신용도가 낮으며 재산이 많지 없거나 집이나 토지 등이 없어 대출을 못받는 소상공인들 혹은 영세자영업자들을 위한 특별 대출 프로그램을 여러가지 만들어 진행하고 있는 중입니다.

금전적인 문제들로 인해 영세한 자영업자들이 경제의 영향의 받지 않고 성장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정부가 지원하고 있는 서민금융정책입니다. 정부지원 대출상품에는 몇 가지 대표적인 대출이 있습니다. 그것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햇살론, 신용보증 재단 소상공인 대출 등 여러가지 대출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세가지 대출 중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그리고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대출에 대해 알아보고 대출 금리 또한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 대출 금리비교하여 나에게 딱 맞는 대출 알아보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자금대출

오늘 제가 가장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리고 싶은 대출은 바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시행하고 있는정책자금대출입니다. 이 정책자금대출을 추천해 드리는 이유는 금리가 가장 낮기 때문인데요. 조건만 된다면 꼭 신청하시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일반적인 음식점이나 카페 그 외에도 다양한 소상공인 창업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이용 가능한 정책자금 대출입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자금대출은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게 되어 있는데요. 하지만 대출을 받기 전 먼저 정부의 기관들에서 보증을 서주어야 가능한 대출입니다. 이것이 바로 신용보증재단과 같은 곳들입니다. 소상공인이 만약 대출의 갚지 못하게 된다면 은행이 이 보증기간으로 부터 돈을 돌려 받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정책자금대출을 받기 전에 신용보증재단 같은 기관들에서 보증서를 먼저 발급 받은 후 시중은행에 제출하면 은행에서 심사한 후 대출을 해주는 구조입니다.

 사업자 대출 금리비교

정책자금대출신청안내

대출신청 및 확인서 발급신청- 정책자금별 신청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서류제출- 구비서류를 확인하고 해당 파일을 등록하여 온라인으로 서류를 제출합니다.
신청결과 확인- 마이페이지/대출신청결과에서 신청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서 출력- 마이페이지/대출신청결과/대리대출(확인서) 신청결과에서 (확인서출력)버튼이 보여지면 프린터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조건은 소상공인 이면 가능한 상품입니다. 소상공인으로는 5인 미만 사업장을 이야기한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제조, 운동, 건설, 광업과 같은 산업은 10인 미만까지도 소상공인으로 인정된다는 점 또한 꼭 기억하고 계시기 바랍니다.

*제외업종-유흥 향락업종, 전문업종, 금융업, 보험업, 부동산업 등은 제외됩니다

정책자금대출융자금리은 자금별 대출금리로 매분기 별로 변동됩니다.
*22년 4/4분기 정책자금 금리(22년 10월 10일 부터 적용 중
*2014년 12월 31일 이전에 대출 받은 소상공인의 적용금리는 위 표의 금리와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은행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사업자 대출 금리비교

정책자금대출은 시중은행에 비해 한도 또한 높은 편이며 금리는 싼편에 속합니다. 창업 초기시라면 일반경영안정자금을 받을실 수도 있으며 안정된 사업을 더 확장하고 싶은 분들이라며 성장촉진자금도 가능하 실 것입니다.


정책자금대출은 아까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신용평가기관에서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으면 대출이 가능한 구조라고 말씀드려 듯이 신용보증 발급을 받으시면 별도로 신용보증 수수료가 있다는 점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낮은 금리로 상당히 인기가 많은 상품이니 꼭 필요한 분들이라면 얼른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유의사항

  • 서류제출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취소 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완료 후 공단(관할센터)에서 발급승인을 한 경우에 확인서출력이 가능하십니다.
  • 추가 확인이 필요한 경우 공단에서 별도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추가대출 및 확인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 접수일정 내에서 다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발급 신청 및 승인 후 문자로 안내를 드리오니 연락 받으실 휴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세요.

👍 신용등급9등급이라도 대출 포기하지 말고 대출 가능한 방법 찾아보자

신용보증제도

신용보증제도– 물적 담보력은 미약하나 사업성, 성장잠재력, 신용상태가 양호한 지역 소기업/소상공인 등에 대한 채무보증을 통해 이들 기업이 금융기관으로부터 원할하게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경영안정을 도모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제도

 사업자 대출 금리비교

지역신용보증재단

지역신용보증재단 -중앙정부와 시.도가 재원을 마련하여 지역신용보증재단법에 의해 설립한 비영리 특별법인으로 현재 광역자치단체별로 17개 신용보증재단을 설치.운영중입니다.

신용보증재단 햇살론사업자대출

이번에 소개해 드릴 상품은 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중인 햇살론사업자 대출입니다.
신용보증재단 햇살론사업자 대출에는 3가지 상품이 있는데요. 그것은 대환자금, 사업운영자금, 창업자금 이렇게 3가지로 되어있습니다. 오늘은 사업자 대출 금리비교를 위한 것을 알아보므로 대환자금은 빼고 사업운영자금과 창업자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운영자금 대출대상으로는영업중인 자영업자 또는 농림어업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최소 경력요건은 배제합니다.


창업자금 대출대상으로는 정부.지방자치단체로부터 창업교육/컨설팅을 이수(12시간 이수, 장애인 사업자인 경우 10시간 이수)한 후 창업 중이거나 개업이로 부터 1년이내 창업자 또는 무등록 /무점초에서 유등록/유점포로 창업 중이거나 창업을 완료한 사업자등록이로부터 3개월 이내의 자영업자가 대상입니다.

사업운영자대출한도는 최고 2000만원 한도내에서 햇살론 소상공인 평가표에 의해 평가된 점수별로 평가등급에 따라 대출 한도가 달라집니다.
*아래 햇살론 소상공인 평가표에 의해 평가된 점수입니다.

 사업자 대출 금리비교

창업자금 대출한도은 사업장 마련을 위한 임대차 계약서를 제출하는 경우 5000만원 범위 내에서 임차보증금을 대출하고 필요한 경우 5000만원에서 임차보증금을 제외한 나머지 한도 내에서 운영자금까지 지원하여 창업을 지원해줍니다.
*임차보증금이 10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 도덕적 해이를 방지하기 위해 임대인의 승낙서를 접수하여 임차보증금 반환청구권을 담보로 취득합니다.

햇살론사업운영자 대출 및 창업자금의 보증기간및 상환방법
사업운영자금과 창업자금 보증기간은 똑같은 5년이며 1년 거치 4년 이내로 상환방법 또한 원금 균등분할 방식을 똑같이 채택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보증료는 상업운영자금과 창업자금이 똑같이 대출금액의 연 1.0% 이내에서 결정됩니다.

사업운영자 대출 맟 창업자금 대출 구비서류로는 본인 확인서(주민등록등본), 사업사실확인서류(사업자등록증, 임대차계약서, 무등록소상공인 확인서)등이 필요합니다.

신용보증재단 햇살론 금리는 시행은행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책정되지만 평균 6%~7% 대의 금리가 나온다고 보시면 되십니다. 긴급자금으로 쓰는 경우에는 8%로 대인 중금리로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많은 은행을 하나 하나 잘 알아보시고 조금 더 금리가 낮은 곳에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하나저축은행 햇살론에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어느 정도 될까요?


햇살론 취급은행

정부의 보증을 통해 지원되는 정부자금이기 때문에 정부에서 인증한 기관만 취급이 가능하십니다. 저축은행(신한저축은행, KB저축은행, SBI저축은행, IBK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등 현재 아주 많은 저축은행이 취급하고 있음), 지역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 산림조합 등 아주 많은 2금융권이 운영중입니다.

👍 사잇돌2 대출 자격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10분 투자하고 쉽고 편하게 대출받자

이 글을 마치며

오늘은 사업자 대출 금리비교를 해보았습니다. 현재 경기 악화로 인해 모든 물가가 불안정하여 일반인 또는 사업을 하는 자영업자분들이 아주 힘이 드는 상황입니다. 우리에게 그나마 희망이 있다면 그것은 대출일 것입니다.

전국의 상호금융과 저축은행을 함친 수 백여 곳에서 햇살론 자격 조건을 취급하고 있으며 한도 및 기간과 자격조건에 자신이 적합한지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대출에 대한 필요한 서류를 잘 알아보시고 대출 준비를 완벽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인 대출 조건에만 충족이 되신다면 어지간해서는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니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고민하지 마시고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대출이든 자신의 능력에 맞지 않고 무리한 대출을 대출을 이용하시다보면 자신의 인생을 망칠 수도 있으니 꼭 자신의 능력이 되는 만큼 대출을 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한번 잘못된 대출로 인해 자신의 인생을 망칠 수도 있다” 란 말을 꼭 기억하시며 명심 또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부족한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늘 행복과 축복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