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카드 대출 신용등급 영향으로 1등급 내려간다는데 정말인가요?


오늘은 장기카드 대출 신용등급에 대한 금융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을 하는데 있어서 많은 분들이 장기카드 대출 신용등급 연괸성에 대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 금융권이나 네이버에 이런 질문을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기카드 대출로 600만원을 받으려고 하는데 카드대출을 받으면 신용도가 하락하나요? 그리고 연체 없이 잘 갚으면 신용도가 다시 올라가나요? 나중에 목돈 대출받을 때 (전세대출이나 집매매) 영향이 있나요 등 여러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답을 드리자면 카드 대출시 기대출은 신용등급이 하락 될 수 있으며 신용등급으로 따지면 1등급 정도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면 되십니다. 연체 없이 상환하시면 신용도는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 다시 올라갈 것입니다 상환중에 전세 대출 예정이라면 한도가 적게 나오실 수도 있습니다~로 대답을 짧게 드릴 수 있습니다.

이것처럼 많은 분들이 장기 카드 대출시 신용등급에 대해 아주 많이 신경을 쓰고 있지만 요즘처럼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가능하면 신용점수 자체에 영향을 받지 않고 돈을 빌릴 수 있기를 바라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기카드 대출 신용등급 하락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지는지 그리고 실제로 하락이 일어나는지와 더불어 카드론으로 제공하고 있는 금융권 몇 곳을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카드대출

장기카드대출이라는 상품에 대해서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아 먼저 설명 좀 드릴게요 일명 카드론이라고 불리우고 있는대출상품입니다. 그외 단기카드대출도 있는데 이것은 일명 현금서비스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회사에서 가입고객에게 다른 심사 절차르 거치지 않고 무담보 소액 신용 대출 서비스를 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방문이나 보증, 서류가 필요하지 않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상환이 가능한 장기 카드대출 서비스입니다. 한도는 역시 개인 신용평점에 따라서 많이 달라진답니다. 최저금리는 시중 은행의 상품과 비슷하지만 최고금리는 저축은행대출이나 캐피탈 대출에 아주 가깝다고 생각하시면 되십니다. 평균적으로는 중금리대출로 제공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다소 높은 금리에도 불구하고 절차 상 편리함과 의외로 높은 한도가 많은 사람들에게 부각되어 이용자 수가 점점 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장기카드 대출 신용등급 영향으로  1등급 내려간다는데 정말인가요?

장기카드 대출 신용등급 하락

위에서 말씀드린 편의성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기를 희망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장기카드대출을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먼저 꼼꼼하게 알아보고 체크하셔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특히 가장 많은 우려를 낳고 있는 부분이 장기카드 대출 신용등급 하락에 대한 부분인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영향이 없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카드론 이용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하락이라기 보다 신용점수가 낮아지면서 등급이 낮아진다는 점을 꼭 인지하셔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단순하게 카드론을 이용하는 것으로 필연적인 등급 하락이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시중에서는 어떤 상품들이 제공되고 있는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카드 대출 명칭은 모두 같은 이름으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카드사 이름으로 표기하도록 하겠습니다.

👍 일용직근로자대출 가능한가? 진실을 알고 싶다면 10분만 투자하자

KB국민카드

국민카드는 기본적으로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 상품이나 개인신용평점 등에 따라 차등하게 적용하여 이용가능하며, 연 이자율은 3.90%부터 시작하여 19.90%로 이 역시 대출 상품이나 개인신용평점등에 따라 차등적용하여 개인마다 이자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72개월(거치기간 최장 12개월포함) 이며 거치기간은 상품별 신청금액에 따라 다 다를 수 있습니다. 신청 가능시간은 365일 01시~ 23시까지 이며 입출금계좌는 카드인증시 선택한 카드의 결제계좌만 가능하십니다.


상환방법은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 일시상환을 모두 지원하고 있는 상품으로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이요하시면 되십니다. 또한 분할상환을 하는 경우 3개월에서 최대 6개월까지 기간을 둘 수 있고 거치기간을 6개월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분할상환금(원금+이자)지급을 2회 이상 연속적으로 지체한 때는 여신거래기본약관의 기한 이익상실사유에 해당되어 대출금 잔액에 해하여 연체료가 부과됩니다 연체 이자율은 정상금리+연체가산금리(3%)로 법정최고금리(20%)이내이므로 대도록 꼭 인지하고 계셨다 연체하지 않고 제 날짜에 납입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은

대출심사 및 상품선택- 신청정보 입력 및 본인인증- 신청정보 확인- 신청완료로 아주 간단한 신청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되십니다. 최초 이용 고객이면서 당일 누적 300만원 이상 이용 시에는 2시간 후 입금이 됩니다.

장기카드 대출  신용등급

삼성카드

삼성카드 삼성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소득 및 직장이 상관없으며 어느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장기카드 대출입니다. 최대 한도는 최소 1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인데요 본인의 대출한도는 삼성카드 앱 등을 통해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자율은 최소 연 4.9%부터 시작하며 최고 연 19.9%이며 대출금리 또한 삼성카드 앱을 통해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최소 2개월 부터 최대 36개월까지 가능하십니다.다만 기간을 길게 늘리면 일반적으로 가산금리가 적용하여 금리가 다소 높아질 수 있다는 점 꼭 인지하고 계시기 바랍니다.


상환방번은 거치 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중 선택하시어 사용하시면 되십니다. 삼섬카드 역시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 사잇돌대출 자격 10등급도 알고 이용하면 남들만큼 대출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

하나카드 최고 한도는 5000만원까지이며 신용도에 따라 차등적용되는 장기카드대출입니다. 이자율은 연 6.9%부터 시작하여 최고 19.95%이며 취급수수료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장기카드 대출입니다. 단 연체이자율(약정이율+최대 3% 법정최고금리 20%를 초과하지 않음)이 있으니 상환날짜에 맞쳐 상환하시기 바랍니다.

상환방식은 위 회사들과 동일한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거치상환, 만기일시상환으로 이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이용하시면 되십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비슷한 한도와 상환방식을 채택하여 운영하고 있는 중입니다.

신청방법은 하나카드 인터넷/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하나카드 APP, ARS(1800-1000,1800-1111) 하나은행 CD/ATM으로 365일 신청가능하십니다

장기카드 대출  신용등급

이 글을 마치며…

오늘은 장기카드 대출 신용등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상품들을 제공하는 업체들과 관련한 정보들을 둘러 보았습니다. 사실 제공 카드사에 따라서 내용이 크게 다른 점들이 많이 없습니다.


대부분 업테들이 비슷한 신청방법와 한도를 보여주고 있느 만큼 이용 전에 금리를 가장 최우선으로 고려하시면 되실 것같습니다.

무리한대출은 우리인생을 엉망으로 만들수 있으니 대출을 할 경우에는 고민하고 또 고민하여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며

늘 행복과 축복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