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을 포함한 모든상품 4가지 지원정책 정보가 여기있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여러가지 상품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는 햇살론이 가장 유명하고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지만 햇살론15, 햇살론 유스 그리고 새희망홀씨 등 여러가지 상품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의 종류를 알아보고 정부지원대출상품의 후기 부결사유 그리고 거절되는경우 이용해 볼 수 있는 다른 대출의 종류 등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이란?

정부에서는 소득이 별로 없거나 신용이 낮아서 일반적인 대출을 이용할 수 없는 서민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대출을 지원해 주는 상품이 있습니다. 물론 이런 경우 저소득자나 신용이 없는 경우 이용할 일반적인 시중은행의 대출들 보다는 조건이 좀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15

햇살론15는 정부지원 서민대출의 가장 대표적인 상품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이다 보니 자격조건을 잘 살펴 보셔야 하는데요, 햇살론15를 신청할 수 잇는 대상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거나, 4500만원을 넘더라도 개인신용평가점수가 하위 20% 인 사람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15의 한도는 700만원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최대 2천만원까지 한도가 한시적으로 확대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햇살론15 이자의 경우 15.9%의 고정금리가 적용되고 5년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햇살론은 성실상환자라는것이 있는데 이 경우 이자를 최대 3%p 감면받는 혜택이 있습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햇살론은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거나 사업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사람이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15 요약

✔ 한도 700만원 (코로나 한시적으로 2천만원)
✔ 금리 : 15.9% 고정금리 (성실상환 시 3% 감면)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4500만원이상 & 신용점수 20%
✔ 5년 이내 이용 가능

대학생 대출 추천 햇살론 유스

대학생들이나 학생들, 사회초년생들의 경우 대출을 이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소득에대한 이력도 없고 신용에 대한정보역시 없으니 대출을 취급하는 금융기관에서는 이러한 대학생과 청년 등에게 대출을 제공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햇살론 유스는 대학생과같은 취업준비생들이나 사회초년생들이 긴급자금을 융통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서민대출 지원상품입니다. 자격조건은 만 19세 이상부터 만34세 미만까지 나이제한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출금리가 3.5% 고정금리로 굉장히 저렴한 편이고 한도는 1200만원이지만 6백만원씩 2번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 등 당장의 소득이 크지 않은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니 만큼, 대출기간이 최대 15년까지로 굉장히 긴 상품입니다. 이정도의 대출기간은 시중은행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사회초년생이 햇살론 유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거나 중소기업에 1년 이하의 재직사실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생기는 대출들의 경우 거치기간을 설정하는 대출들이 많지 않은데 햇살론 유스의 경우에는 거치기간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취업 후 원금을 갚을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요약

✔ 한도 : 600만원씩 2회, 최대 1200만원
✔ 금리 3.5% 고정금리
✔ 만 19세~ 만34세 신청가능 (나이제한)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중소기업 1년 이하의 재직
✔ 거치 가능(최대 8년)

햇살론 종류 추천 햇살론 카드

햇살론 카드 상품은 정부에서 여러 시중의 카드사들과 협약을 통해서 일정 기준을 만족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신용카드 발급을 할 수 있게 보증을 해 주는 제도를 이야기 합니다.

신용이 낮은 사람들의 경우 신용카드 발급 조차 어렵기 때문에 정상적인 소비 활동을 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정부에서 도와주는거라고 생각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사항으로 햇살론 카드를 이용하기 위한 조건(카드발급조건)은 연간 가처분소득이 6백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카드 발급 전 필수교육과정이 있어서 교육을 이수해야 발급이 가능하다는점을 참고하시고 협약 카드사 중 한곳을 골라서 고객센터에 햇살론 카드 발급조건 등을 문의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햇살론 카드 정보 요약

✔ 월 200만원 한도로 정부보증
✔ 연 가처분소득 6백만원 이상
✔ 카드 발급 전 교육 이수 필요
✔ 롯데, 우리, 현대, 국민, 삼성, 신한, 하나카드에서 발급 가능 (고객센터 문의 필요)

서민대출 추천 상품 새희망홀씨

새희망홀씨 상품은 햇살론과 비슷한 조건인것 같지만 조금 더 혜택을 받을만한 여지가 있는 정부 지원 서민대출 상품으로 추천드릴만 합니다. 최대 한도가 일단 3천만원으로 햇살론 상품들보다 더 나은 조건이고 금리 역시 10.5% 이내로 더 괜찮습니다.

대출자격은 연간 3500만원 이하의 소득을 가진 자로써 대출 방법은 원금 균등 분할상환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을 받은 후에 다음달부터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게 됩니다.

연소득의 경우 4500만원이하일 경우에는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 대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새희망홀씨를 취급하는 시중은행은 16개로 우리가 이름을 들어본 곳이라면 거의 다 포함이 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을 신청할 경우 재직과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와 신분증이나 운전면허증같은 본인 증빙 용 서류도 필요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금리나 한도의 정보는 신용도와 소득 등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요약정보

✔ 연간 3500만원 이하 소득자 대상 (4500만원 이하일 경우 저신용자)
✔ 한도 최대 3천만원
✔ 대출금리 최대 10.5% 이내
✔ 원리금 균등상환, 대출 이용 가능기간 최대 7년

햇살론 새희망홀씨 상품 후기


여러 커뮤니티에서는 햇살론15 햇살론 유스 그리고 새희망홀씨 등 정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민대출 상품들의 후기가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다는 부분으로는 대출기간이 시중은행에서 제공하는 것보다 길어서 자금계획을 세우기 좋았다는 후기들이 가장 많았습니다.

그리고 조금 불편했다는 점으로는 저신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서민대출 상품인데 금리가 조금 높았다는점 (더 저렴한 금리로 제공해달라는 의견) 그리고 한도도 좀 더 늘려달라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신용자, 저소득자들이 다른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 신청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이런 점도 감안해 봐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자격조건이 조금 만족하기 힘들다는 의견 또한 있었습니다.

정부지원 서민상품 햇살론 거절사유

정부지원상품이라고해도 모두가 대출 승인이 나는것은 아닙니다. 대출거절이 나는 경우를 살펴보면 일단은 연간소득이나 신용도에 대한 조건이 각 상품별로 요구하는 자격요건에 맞지 않은 경우 부결이 납니다.

또한 이미 기대출이 너무 많아서 정부 지원 서민대출을 신청하기 힘든 경우에 부결이 납니다. 이럴 경우에는 기존 대출에 대한 상환이 우선 되어야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연체이력이 남아있는 경우 정부지원대출이라도 쉽게 대출을 받기 힘듭니다.

뒷부분에 다시 이야기 하겠지만, 대출이자 통신비 등등에 대한 납부는 평소에 꼭 연체 없이 관리 해 두는게 이렇게 자금이 급하게 필요할 경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직자 저신용자 가능한 시중은행 대출상품

통신등급을 이용한 대출 무직자대출 가능한곳

무직자라면 일정한 소득이 없다는것을 말할것입니다. 직장이 없어도 일정하지 않은 소득은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소득이 없고 직장이 없다고 하더라도 신용등급과 상관없이 대출을 신청하고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들이 몇개 있습니다.

📌 통신등급이란? 조회방법과 올리는법 (+ 통신등급 이용하는 대출상품 3가지)

현재 시중은행의 비상금대출들 중에 일부는 신용등급, 신용점수가 아닌 통신등급을 이용해서 대출 자격을 심사합니다. 무직자나 주부 대학생 등 직장이 없거나 소득이 없는 분들의 경우에는 평소에 통신요금 관리를 잘 하셨다면 대출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주부대출 추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대표적으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의 경우 최대 300만원까지 3년 이내로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한도가 조금 작다고 느껴질 수 있겠지만 금리도 1금융권이라 상당히 저렴한 편이고 통신등급을 이용하는 대출상품이니까 한번 알아보세요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거절사유 정리

저신용자 대출 가능한곳 우리 비상금대출

우리비상금대출의 경우 통신3사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만 농협 비상금대출의 자격보다는 조금 더 까다롭습니다. 신용도 점수를 보기 때문입니다. 우리은행에서 운영하고있는 위비뱅크라는 은행어플을 사용하시면 보다 더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우리은행 무직자대출 신청대상 한도 금리 등 비상금대출 정보 알아보기

무직자 500만원 대출 사이다 비상금대출

2금융권이긴 하지만 사이다 비상금대출은 직업과 소득에 상관하지 않는 대출 상품입니다. 신용점수만 보게 되는데 350점 정도로 신청할 수 있는 커트라인이 높지 않은 상품이기 때문에 다른곳에서 대출에 실패했다면 시도해 볼만한 상품입니다.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라서 한도도 그나마 괜찮은 편이고 직장인들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서 많이 이용하는 유명한 상품입니다. 2금융권의 저축은행 상품인데 연간 대출금리가 5%정도로 굉장히 낮은부분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알아볼 수 있는 상품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바로가기

신용 7등급 대출 추천 키위뱅크 대출

키위뱅크 대출은 KB 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중금리 대출의 대표상품입니다. 키위뱅크 대출을 이용하면 최대 3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저축은행이다 보니 금리는 조금 높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이 1년으로 시작해서 최장 5년까지, 1년단위로 연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만기 일시상환으로 이자만 내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직자분들이나 저신용자분들의 경우도 많이 승인되고 있는 상품이어서 대중적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다만 한도나 금리의 경우 개인의 신용점수 등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될 수 있다는점을 주의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모바일 소액대출 키위뱅크 대출 총정리

글을 마치며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은 2010년도부터 시작된 서민정책 중에 한가지 입니다. 그때당시에는 신용등급으로 나누어 비교적 저리의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 진 서민지원상품이었습니다.

생활비나 사업자금등이 급하게 필요할 경우에 햇살론, 새희망홀씨 같은 상품들은 꽤나 매력적인 상품들이었지요. 하지만 요즘에는 신용등급도 점수제로 바뀌고, 통신등급 같은것들도 새롭게 생겨나서 적용되고 그러다 보니 정부의 서민지원 대출 상품이 그다지 경쟁력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대출 이용 가능기간이 길고 성실상환자에게는 추가적인 금리혜택이 있는것 같은 장점도 있으니 자격이 된다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들 먼저 꼭 알아보시고, 그것이 여의치 않을때에는 다른 시중은행에서 제공하고있는 비상금대출들도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 30만원 대출 가능한곳과 30만원 구하는 3가지 방법
📌 500만원 대출 급전이 필요할땐 핀크 생활비대출
📌 티뱅 모바일 대출 50만원 대출은 빠르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