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수령액계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몇 일 사이에 갑작이 날씨가 추워져 다들 감기에 걸리지 않았는지 걱정입니다.

요즘 코감기가 유행이라고 하는데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특히 아직 코로나로 인해 다들 걱정이 많을텐데


코로나 조심, 코감기 조심, 독감 조심들 하세요.

오늘은 국민연금 수령액계산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국민연금을 내고 있는 국민이라면 내가 지금 내고있는 이국민연금의 60세에 내가 얼마나 돌려 받을 수 있을까 하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국민연금수령액계산을 하고 싶은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하지만 계산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는 분들이 많이 없을 거예요.

그리고 국민연금을 꾸준히 내고는 있지만 국민연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있는 분들도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사회에서 경제활동을 시작하는 시기부터 꾸준히 납부하는 것이 바로 국민연금이지만

젊은 시기에는 적은 금액을 내고 일정 나이가 지나가면서 더 많은 금액으로 돌려 받는 상품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이 상품을 하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즉 이런 부분 때문에 재테크의 일환이기에 정확히 어떤 상품인지 자세히 알아야 하며, 국민연금 수령액 계산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국민연금

국민연금이란 우리나라에서 보험의 원리를 도입해서 만들게 된 사회 보장제도의 일환으로 보통 20대에 가입을 하면 만 60세이상부터 수령이 가능한 연금상품입니다.

사실 다른 나라는 가입여부를 선택할 수 있지만 지금은 회사에 입사는 경우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강제 가입이 되는 형식입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적은 금액을 내고 일정 나이가 지나가면서 훨씬 큰 금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보험료는 2021년 기준으로 기준소득 월액의 9%이니 꼭 기억하고 계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수령액계산 방법

열심히 일한 대가로 꾸준히 보험료를 납부하셨다면 지금 시점에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다들 궁금해 하시는 것은 당연합니다.

이런 국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서 정부에서는 국민 수령액계산 과정을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국민연금수령액계산 방법을 제공하고 있으니 꼭 참고하십시오.

두 가지 확인 방법으로 제공되고 있는데요.

첫번째 방법은 직접 수치를 입력하는 계산기 형태 방법


두번째 방법은 전자인증을 통한 확실한 금액 계산기 방법입니다.

👍 신용카드 카드론 올바르게 이해하고 이용하는 방법

예상연금 모의계산

노령, 유족, 장애 연금 예상액을 특별한 인증 과정 없이 간편하게 계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서비스는 직접 다양한 수치를 입력해야만 계산이 가능하답니다.

기본적으로 소득과 가입기간을 임의로 입력하여 예상 금액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만 60세 이상은 가입대상이 아니기에 계산이 불가능하다는 점 꼭 기억하고 계시길 바랍니다.

노령연금 수급이 가능하려면 최소 10년은 가입을 유지하여야만 가능하십니다.

그리고 만 60세까지 납부한다는 가정 하에 계산하셔야 합니다.


특별히 인증 절차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니 꼭 잊지 말고 국민연금수령액이 궁금하시면 한번 이용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 OK저축은행햇살론 우리 모두 확실하게 알아볼까요?

전자인증을 통한 계산 방법

공인인증을 통해 본인인 사실을 인증하고 나면 만 60세 이후 받을 수 있는 예상연금액과 이외에도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게 된답니다.

이 정보는 실제로 가입 이후 지금까지 납부한 금액과 실제 정보를 가지고 산정되기 때문에 위에서 말씀드린 모의계산보다 더 정확하고 확실한 국민연금수령액계산 방법일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수령할 나이가 되지 않은 경우 이후 변경 사실에 따라서 점차 달라질 수 있다는 부분도 인지하셔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하고 계십시오.

예상연금 간단계산

두 가지 방법 이외에 보다 간단하고 단순하게 월 납입보험료를 알 수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월납입보험료를 입력한 뒤 조회하는 해의 1월 1일부터 가입하여 10년 납입을 완료하면 예상연금액을 확인 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정확한 예상연금액이 아닌 대략적인 흐름과 진행을 파악하는 용도로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글을 마치며…

우리나라 국민이리면 누구나 가입해야하며, 가입했다면 확실히 좋은 부분들도 아주 많이 있을 것입니다 .

중간에 너무 돈이 없어서 연금을 중도 포기할 수도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납부한 금액을 보전한다는 법은 아직 업지만 그래도 국민연금을 계속 유지하신다면 나이 들어 나에게 돌아올 혜택은 더 없이 많이 있는 상품이라 생각되어 집니다.

아직 수혜 할 수 없는 나이라도 얼마나 금액을 납부했는지 그리고 완납하셨다면 얼마나 혜택을 볼 수 있는지 확인만 하는 것으로도 충분히 마음이 따뜻해지고 기분 좋아질 것 같습니다.

계산 공식을 일일히 찾아서 직접 계산하시는 수고를 하고 계셨다면 올해부터는 간편하게 전자인증으로 파악하시면 될 것입니다.

어릴 때 가입할수록 더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잊지마시고, 사소한 것 하나 하나 꼼꼼히 따져서 꼭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늘 행복과 축복만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