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거절사유 정리


1금융권 농협에서는 올원 비상금대출이라는 상품을 출시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1금융권 상품이기 때문에 이자가 저렴한 편이기도하지만 신청자의 직업이나 소득수준에 따라 심사하는것이 아니기 떄문에 무직자나 주부 등 소득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인기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도움이 될만한 다른 대출상품 알아보기

📌 신한은행 대학생대출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신청 가능한가
📌 모바일 무직자대출 7등급 8등급도 가능한 이유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요약

농협 올원비상금대출 상품은 가볍고 쉽게 접근해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자격조건에 직업이나 소득도 없이 통신등급을 활용한 자격심사만 합니다. 한도는 300만원이고 연간 최저 4% 초반대부터 시작하니 저렴한 편입니다.

✔ 대출한도 : 최대 300만원
✔ 직업 무관 소득 무관 (통신등급으로 판단)
✔ 농협계좌 보유자 대상
✔ 대출금리 : 연 최저 4% 초반대
✔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방법으로 이용, 거치기간 없이 3년 이용 가능


다른 상품들과 조금 차별되는 내용으로 통신등급을 이용한다는 언급이 있습니다. 통신등급이라는것은 통신사 3사(SKT, KT, U+)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통신요금 납부 이력이라든지 연체내역 등을 통해 산정되는 등급입니다.

개인 신용도의 경우 여러가지 부채나 자산 계좌 카드사용 등등 여러가지 상황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관리해야 하지만 통신등급은 통신사에서 정보를 제공해 주기 떄문에 평소에 통신비 미납같은것이 없다면 크게 나빠질 이유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직자대출, 주부대출 등으로 활용할 여지가 충분한 대출상품입니다. 또한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상품이기 때문에 급하게 이용했다가 자금에 여유가 생기면 바로 갚아버릴 수 있는 편리함도 있습니다.

무직자대출 추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무직자대출로 추천할만한 올원 비상금대출의 신청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대출 신청과 실행 입금 등의 업무는 모두 모바일로 비대면처리 됩니다. 농협공식어플을 설치하고 대출 메뉴를 실행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 농협 올원뱅크 어플 설치하기

모바일대출이 가능한 상품이기 때문에 365일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농협의 경우 밤 12시부터 30분간 점검시간이 있다는점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어플을 실행하고 금융상품몰 > 농협은행 > 대출 메뉴를 선택하시고 올원비상금대출을 검색, 선택한 후 신청하기를 누른 후 안내에 따라 신청하시면 빠르게 대출금이 입금 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거절사유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다른 대출들과 다르게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신용정보 대신에 통신등급이력을 확인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대출 거절이 된 사유로는 통신요금 연체가 가장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하게 하루이틀 연체한 것이라면 그다지 중요하지 않겠지만 금융원 정보에 연체기록이 등록되어 있는 상태라면 회복이 조금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다른 금융기관의 대출들에 비해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금리도 낮은 편이고 자격요건도 까다롭지 않은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무직자나 주부들이 이용하기 용이합니다. 신용정보나 통신등급같은것은 평소에 관리를 꾸준히 해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다른 금융기관들에서 기대출금액이 많다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너무 많은 대출이 있는 사람이 추가로 대출을 받는다는것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출이라는것은 다른사람의 돈을 빌려 쓰는것인데 이미 너무 많이 빌렸다면 아무리 올원 비상금대출이라고 해도 대출 거절이 날 수 있습니다.

주부대출 추천 올원 비상금대출 승인후기들

대출정보를 찾아보게 되면 여러 커뮤니티들을 돌아다니면서 신청 후기 거절후기, 사유, 그리고 승인후기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저 또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신청해서 이용해 본적이 있습니다.

그때 은행이 문을 닫은 시간이었고, 물론 올원뱅크 어플에서 신청했습니다. 저는 농협계좌를 갖고 있었기 때문에 대출을 신청하는것이 어렵지 않았는데요, 늦은 시간이라고 생각되었는데 빠른 신청과 결과 그리고 입금에 놀랐습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웠던점은 대출기간이 3년으로 다른 금융기관의 비상금대출 상품들보다 조금 긴편이라는 것입니다. 다른부분은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커뮤니티에서도 올원 비상금대출에 관한 후기들을 살펴보면

빠르고 쉽게 신청이 가능했다, 소득이 없는데 승인이 되었다 등등 실제 급전이 필요한 분들이 효율적으로 잘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신용8등급 대출 다른금융기관에서는?

여러 금융기관에서 최근 비상금대출이라는 상품으로 저신용자, 무직자 등을 위한 대출 상품들을 많이 출시했습니다. 그 중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등등 여러가지 상품들이 있으니 아래 관련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소액대출 간단하게 키위뱅크상품도 있습니다.
📌 신한카드 즉시대출 신용카드대출 특별한 자격조건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