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잇돌2 대출 자격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10분 투자하고 쉽고 편하게 대출받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잇돌2 대출 자격에 대한 금융정보를 여러분들에게 알려 들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대출하기 너무 힘들시죠? 대출을 한번 알아보러 다니다 보면 온힘이 다 빠진 듯 힘이 드는데요. 높은 금리로 인해서 더 그런 것 같습니다. 금리가 낮을 땐 잘 몰랐는데 금리가 지금처럼 너무 많이 올르고 나니 대출 받는 것이 너무 두렵게 생각되어 지네요.

그래서 오늘은 사잇돌 대출이라는 것을 알아볼려고 하는데요.
저두 원래는 사잇돌 대출에 그다지 관심이 없었으나 너무 높아진 대출문턱으로 인해 제 2금융권인 사잇돌2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만 49세 여성이면서 개인사업자를 운영하고 있으며 월소득은 500만원정도 되시는 제 지인분이 대출에 대해 알아보다 사잇돌2 대출에 대한 정보를 알게되었습니다.
그분은 신용등급이 7등급에 이전 카드론을 사용하셨고 대출은 1금융권인 은행에서 800만원 정도 신용대출이 있으신 분이였는데 사잇돌2 대출을 신청하셨습니다. 이렇게 대출을 신청하셨지만 결국 심사에서 떨어지게 되었는데요.어디서 왜 부적격인지를 잘 모르니 아주 난감해 하더라구요.


이렇게 대출을 원하는데 대출 자격 조건을 잘 몰라 부적격 당해 본 경험들 많이들 있을텐데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사잇돌2에 대한 대출 자격을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사잇돌2 대출을 취급하고 있는 저축은행들을 찾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잇돌2 대출

사잇돌2 대출은 중저신용/저신용거래자에게 중금리신용대출상품 공급을 목적으로 SGI서울보증과 연계하여 취급하는 서민금용상품으로 저축은행에서 중금리보증으로 대출가능한 상품입니다.
제 1금융권이 아닌 제 2금융권인 저축은행이 참여하고 은행권 대출 탈락자, 금융권의 20%대 고금리 대출 이용자, 300만원 이내 소액 대부업 이용자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3종 상품으로 구성운영하고 있다.
은행 사잇돌 대출과 동일하게 대출 상환 기간 동안 돈을 빌리 수 있으며 대상은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 가입이 가능한 고객이어야 한다.

사잇돌2 대출 자격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10분 투자하고 쉽고 편하게 대출받자

사잇돌2 대출 자격 조건

사잇돌2 대출은 기본적으로 만 19세 이상인 국내 거주 내국인으로 SGI서울보증보험 보증심사 통과한 고객에 한하여 가능하십니다

맞춤형 3종 상품
급여 소득자(직장인)-보증 신청일로 부터 현재 연소득 1200만원 이상인 고객이며 현재 직장을 5개월 이상 재직하신 고객님

사업소득-보증 신청일로 부터 현재 연소득 600만원 이상이며 4개월 이상 사업을 영위하신 고객(사업자등록증 개업일 기준)

연금소득자-보증 신청일로 부터 현재 연소득 600만원 이상이며 1개월 이상 연금을 수령하신 고객(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에 한해서 대출가능)

*중복소득인정 -근로소득 300만원 +사업소득 600만원= 사업소득 900만원으로 인정해줍니다.


제외대상-부도, 금융채무 불이행자, 파산절차가 진행 중인 자, 개인회생 및 보증사고 관련자 등이 제외되는 대상입니다.

사잇돌2 대출 취급 은행

사잇돌2 대출 취급은행으로는 저축은행이며 취급은행은 하나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한국투자, BNK, DB, IBK, KB, NH 등등 아주 많은 저축은행이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표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하나저축은행과 신한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사잇돌2 대출 상품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잇돌2 대출 자격

하나저축은행 사잇돌2

하나저축은행 사잇돌2 대출은 중신용자 또는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저축은행과 SGI서울보증보험이 연계하여 지원해 주는 중금리대출입니다.
하나저축은행 대출 대상은 위에 소개해 드린 사잇돌2 대 출자격을 참고하시면 되십니다.

대출 한도는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으로 단 서울보증보험 승인금액 이내에서 가능하십니다.

대출기간은 1년에서 5년까지이며 대출기간은 년 단위로 취급 가능하십니다.

대출 상환 방법은 대출금 만기일까지의 총이자와 원금을 합하여 대출 기간으로 나누어서 매번 일금액을 상환하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입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8.9%에서 최고 연 19.90%이며 개인신용평점에 따라서 차등하게 적용됩니다.

연체이자율은 대출 약정금리+3.0%이며 최대 19.99%를 넘지 않습니다.


그 외 보증수수료, 인지세, 취급수수료, 중도상환수수료 등 부대비용이 별도로 부과되지 않는 상품입니다.

👍 하나저축은행 햇살론에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어느 정도 될까요?

신한저축은행 사잇돌2

신한저축은행 사잇돌2 대출은 중저신용자를 위한 신용대출로 이 대출 역시 SGI서울보증보험이 연계하여 지원해 주는 대출입니다.
신한저축은행 사잇돌2 대출은 자격조건 및 한도 기간은 모두 사잇돌2 대출을 취급하는 은행들이라면 거의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되십니다.

사잇돌2 대출 금리와 상환방법은사잇돌2대출을 취급하는 저축은행마다 조금씩 다르게 적용하고 있으므로 사잇돌2를 이용하기위해 정보를 비교하실때는 금리와 상환 방법을 잘 살펴보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저축은행 대출 금리(2022년 10월 17일 기준) 연 9.00% ~ 17.00% 이며 SGI서울보증보험 등급별로 차등하게 적용됩니다.

신한저축은행 대출 상환 방법은 대출금 만기일까지의 총이자와 원금을 합하여 대출 기간으로 나누어서 매번 일정한 금액을 상환하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또는 대출 원금을 대출 기간 동안 일정한 금액으로 상환, 이자는 줄어든 원금에서 계산하기 때문에 계속 감소하는 방식인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 중 고객님이 원하는 상환 방법을 선택하여 이용하시면 되십니다.

그 외 신한저축은행 사잇돌2 또한 중도상환수수료나 인지세, 취급수수료 등 별도로 부과되는 비용이 없는 상품입니다.

👍 직장인 새희망홀씨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을 찾는다면 10분만 투자하세요.

사잇돌2 필요한 대출 서류

사잇돌2에 필요한 대출 서류로는


첫번째로 대출 자격 증명서류가 필요합니다.(1개월 이내 발급된 것만 인정)

1)급여소득자(택1)
-재직증명서, 공무원증 등 재직확인서류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2)사업소득자(택1)
-사업자등록증
-사업자등록증명원
-위(탁)촉계약서 등 계약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3)연금소득자
-연금수급증명서 또는 연금수령을 확인할 수 있는 지급기관의 증명서

두번째로 필요한 것은 소득금액 증명서류입니다.(1개월 이내 발급된 것만 인정)

1)급여소득자(택1)
-연말정산용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세무서 발급 소득금액 증명원
-국민연금 연금정산용 가입내역 확인서
-국민건강보험 건강/장기요양보험 보험료 납부 확인서

2)사업소득자(택1)
-세무서 발급 소득금액 증명원
-국민연금 연금정산용 가입내역 확인서
-국민건강보험 건강/장기요양보험보험료 납부 확인서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납부 계산서(세무사 확인분)
-사업소득원천징수 영수증(연말정산용)
-거주자의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3)연금소득자(택1)
-연금수급권자 확인서 또는 연금수령을 확인할 수 있는 지급기관의 증명서
-연금수령 통장 사본(연금수령액이 표기되지 않은 경우)


👍 대학생소액대출 생활비 100만원이 부족해 고민되신다면 여기를 보세요.

사잇돌2 유의 사항

대출 심사 시 내용에 따라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의 심사기준과 고객 신용도에 따라 대출 여부가 결정되며, 금리 및 한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고객 신용도에 따라 대출 취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출 상품 이용 시 귀하의 개인 신용평점이 하락 될 수 있습니다.
연체 시 계약 기간 만료 전 원리금 변제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대출을 실행할 해당 은행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사잇돌2 대출 자격

이 글을 마치며…

오늘은 사잇돌2 대출 자격에 대한 것을 살펴보았습니다. 사잇돌2 대출은 신용대출 상품으로 중/저 신용거래자에게 있어 아주 고마운 대출 상품입니다.
여러분들 중에서도 사잇돌2 대출 자격이 되시는 분들이 있다면 한번 쯤은 이용하셔도 괜찮은 상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 사잇돌2 대출 상품을 이용하기 전에 각 은행마다 금리 또는 상환 방법 등이 다를 수 있으므로 잘 비교하시어 고객님 상황에 맞게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떤 대출이든 자신의 능력에 맞지 않는 무리한 대출을 이용하시다 보면 자신의 인생을 망칠 수도 있으니 꼭 자신의 능력이 되는 만큼 대출을 이용하시기 권해드립니다.

“한번 잘못된 대출로 인해서 인생을 망칠 수 있다”라는 말을 꼭 기억하고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늘 행복과 축복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