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대출 필요한데 어떤 대출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로 2022년 대학수학능력시험날일 입니다.

수험생을 위해 하늘이 축복을 내린 것 일까요?

올해는 왠 일로 추위가 없이 따뜻한 날씨입니다.


참 다행이죠… 추우면 긴장도 두배가 되는것 같아 힘든데

오늘은 날씨가 좋아 수험생들이 덜 힘들것 같네요…

이 수험생들도 이제 곧 엄연한 성인이 되어가겠지요.

이런 사회초년생들도 혹시 모를 급전이 필요한 날이 올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대출을 알아볼까 합니다.

사회초년생들에게 대출해주는 상품이 있을까 하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네… 있습니다다. 바로 햇살론 유스란 대출 상품입니다.

부푼 꿈을 안고 취업을 준비하거나 이제 첫발을 내디딘 사회초년생들이 겪는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는 사회초년생대출을 지원하고 있으니 꼭 알아두시고 혹시 급전이 필요시 유용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사회 경험이 적어 어떻게 해야할 지 갈피를 잡을 수 없을 때 이용하기 좋은 정부지원 서민금융대출 상품 햇살론 유스에 대해 지금부터 우리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햇살론유스란?

대학교에 입학하지 않고 바로 자기 일을 시작하기 위해 취업을 준비하는 사회초년생들이거나

학자금 대출을 받아가며 대학을 다니는 상황에 취업문이 좁아져 어쩔수 없이 취업이 안되어 장기 취업 준비생이 되어 버린 사회초년생들…

이들은 어쩔 수 없이 경제적인 어려움에 시달릴 수 밖에 없는 상황들을 겪게 되는데요.

그래서 경제적 자립이 어려운 청년들을 위해 학업 및 취업준비에 전념하면서 성공적인 사회진출과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출시된 것이 바로 이 대출 상품 사회초년생 햇살론유스입니다.

사회초년생대출 햇살론유스 대출 가능한 대상

사회초년생대출 상품이라는 의미에 알맞게 만19세에서 만 34세 이하의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들이 바로 대출 가능한 대상입니다.

취업준비생이 뭐예요? 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바로 대학생,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수강자, 미취업청년을 말하고 사회초년생은 중소기업에 1년 이하 재직 중인 이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 무직자 마이너스통장 개설 가능한 곳 알아보기


금리 및 보증료율

금리는 연 3.5%의 고정금리에 보증료율을 가산하시면 됩니다.

이때 사회적 배려대상은 0.1%, 대학생 등 취업준비생은 0.5% 사회초년생들은 1.0%의 보증료율이 적용된다는 점 꼭 기억하길 바랍니다.

보증료는 보증의 대가로 대출 실행 시 서민금융진흥원에 일시납부 하여야 하는 금액입니다. 조건에 따라 개인마다 보증료율이 산출된다는 것 꼭 알아두시고요.

보증료 계산은 거치기간에 보증기간을 곱하고 이 금액에 보증보험비를 더하는 금액입니다.

그러므로 거치기간이 늘어날수록 보증료도 비싸지니 적당한 거치기간을 선택하여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출 기간 및 한도

대출 기간은 거치기간에 상환기간을 더한 것입니다

상환기간은 최대 7년까지 설정 가능하고 거치기간은 자격조건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한도는 동일인 1인에게 최대 1200만원까지 가능하지만 생활비 목적이라면 6개월에 300만원까지 입니다.

하지만 주거비, 의료비, 교육비 등 특수목적비는 연간 6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시다는 점 꼭 잊지 말고 기억하시길.

👍 새마을금고마이너스통장으로 편하게 대출 받고 쉽게 상환하는 방법


사회초년생대출에 필요한 서류 및 심사

햇살론유스를 보증받기 위해서는 가까운 서민금융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대면심사를 거쳐야 하며 방문 전에는 문자로 온 서류들을 모두 챙겨야 합니다.

대면심사 시에는 몇 가지 질문 사황 및 서류 작성이 필요합니다.

대출 상환 계획 및 사유에 대해 잘 써야하고 미리 거절 될 수 있는 요건들은 배제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필요서류는 현재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실명확인증표, 재학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사업자 사실여부사실증명과 주민등록초본, 근로계약서 등이 필요하니 잘 기억해 두세요.

만약 사회적배려대상자라면 그에 필요한 서류들을 꼭 챙기셔서 보증료율을 혜택이 누락되지 않도록 해야 하니 꼭 꼼꼼하게 챙기시길 바랍니다.

혜택은 언제 어디서나 자기 스스로 챙겨야 한다는 것…

어느 누구도 혜택을 챙겨주지 않으니 스스로 챙겨야 한다는 점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기타 참고 사항

입금 받을 통자에 보증료가 없으면 입금받을 수 없으니 보증료는 미리 미리 꼭 준비해야 합니다.


휴대폰 연체나 대출 과다로 아예 보증이 불가능할 수도 있으니까요.

방문해서 서류 작성 시 어떤 내용을 쓰고, 어떤 내용은 빼야하는지 실제 받아본 사람들의 후기를 찾아 참고 하실수 있지만

개인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그냥 참고만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마치며…

이제 시작하는 사회초년생들과 취업준비생이 시작부터 경제적으로 너무 힘들고 지치면 그만큼 포기도 빨리 할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낮은 금리로 경제적 자립을 도와주는 사회초년생대출 햇살론유스를 잘 이용하면

본인의 힘으로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목표를 이루는데 있어 지금의 시련이 오히려 딤딤돌이 될 수도 있을 것 입니다

사회초년생으로 첫발을 내딛고자 할 때 믿을 수 있는 것이 있어야 더욱 힘차게 출발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도움을 받을 수 없다면 햇살론유스를 통해 조금이나마 힘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를 전하며

늘 행복과 축복만 가득하길 …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