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제휴기관 신용대출 누가 대상이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한 제휴기관 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 합니다.

신한 제휴기관 신용대출… 이 대출에 대해 아시는 분들보다 잘 모르는 분들이 더 많이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대한민국 대기업과 공기업 또는 다수의 중견기업 등에서 미리 은행과 협약하여 대출을 해주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제휴된 업체에서 대출을 할 경우에는 일반적인 대출보다 더 많은 혜택으로 대출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오늘은 이 신한 제휴기관 신용대출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 제휴기관 신용대출

신한 제휴기관 신용대출은 신한은행과 계약이 체결된 유관기관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대출 한도 및 대출금리를 우대해 주는 신용대출(담보 및 보증 없음)입니다.

신한 제휴기관 신용대출 누가 대상이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자

신한 제휴기관 신용대출고객

제 1금융권 신한은행 대출고객은 신한은행과 계약이 체결된 신용등급이 우수한 기관 및 업체의 임직원들이 주 대상입니다.

신한 제휴기관 신용대출 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3억원(기관 및 업체별로 협약한 한도)

*한도 (마이너스통장)대출 : 최고 1억원까지

대출 이자계산방법 및 납입시기

  • 계산방법: 1년을 365일(윤년은 366일)로 보고 1일 단위로 계산
  • 납입시기 : 이자 납입일을 정하여 일정주기(매월) 마다 이자를 납입
  • 휴일에는 인터넷 뱅킹 등을 통한 이자 납입 가능합니다.

신한 제휴기관 신용대출 금리

대출금리는 기관 및 업체별로 협약한 금리

*금리적용방식은 변동금리(CD3개월, 금융채 6개월, 금융채 1년)

대출 실행시 적용금리 – 금리기준 2023년 1월 9일 기준 연이율

신한 제휴기관 신용대출
  • 마이너스 통장 선택 시 적용금리가 0.5% 가산됩니다.
  • 일정주기마다 기준금리의 변동에 따라 적용금리가 바뀌는 변동금리(주기 : 3개월, 6개월, 1년주기)
  • 마이너스통장은 매일 금리가 변경됩니다.

*대출금리는 는 당행 소정의 심사절차에 따라 차등하게 적용됩니다.

자세한 것은 신한은행 홈페이지(https://www.shinhan.com/), 또는


고객 상담915 99-8000)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적용금리 계산방법

  • 기준금리 : CD3개월, 금융채 6개월, 금융채 1년 중 선택
  • 최저금리 :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
  • 최고금리 : 기준금리 + 가산금리
  • 가산금리 : 업체별로 다릅니다.

*기본금리(최고금리)에 우대금리가 적용되어 ( 상품에 따라 우대금리 폭이 다르거나 없을 수 있음 )고객님의 금리가 결정되며, 최저금리는 시장 및 고객님의 신용등급, 대출조건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거래실적 충족여부에 따라 최고 0.5%)

*급여이체 일정금액 거래시 0.2%(최근 3개월 이내 1회 50만원 이상 급여이체가 확인되는 경우)

*신용카드(신용) 당행 결제졔좌 지정 0.1%

예금/적금/청약저축/연금신탁 상품 잔액 30만원 이상 0.1%

sol(인터넷/폰뱅킹포함) 이체실적 0.1%

-우대금리 및 우대금리요건은 업체별로 서로 다를 수 있음

_최초 적용된 거래실적에 의한 우대금리는 대출실행일로부터 3개월간 유지되면, 이후 1개월 단위로 실제 거래 여부를 자동체크하여 충족되는 우대금리만 적용금리에 반영합니다.(대출거래약정서 참조)

연체금리

대출이자를 납부하여야 하는 날에 납입하지 않거나 대출계약이 종료되는 날에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으면 원래 약정한 이자에 가산되는 금리를 연체이자라고 하며 연체금리는 대출이자율에 연체가산 금리 3%를 더하여 최고 15% 이내로 적용됩니다.자세한 내용은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직장인 대출 금리비교하기-10분이면 누구나 쉽고 편하게 금리 비교하기

신한 제휴기관 신용대출 기간

대출기간은 1년이며 대출기간 종료전 심사결과에 따라 대출 기간연장이 가능하며 최장 20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십니다.

신한 제휴기관 신용대출 상환방법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매월 대출이자를 납부하고 원금은 대출종료일까지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대출연기능함)

-휴일에 인터넷뱅킹 등을 통한 원금 상환 가능합니다.

👍 새마을금고 금리비교 각지점마다 다른 금리비교 한눈에 보는 방법

신한 제휴기관 신용대출 별도비용

신한 제휴기관 신용대출은 중도상환해약금이 없는 대출상품으로 대출기간이 종료되기 전 언제든 소액을 상환해도 비용이 부과되지 않는 상품입니다.

또한 대출기간 중 대출원금을 줄이면 매달 납부하는 이자도 낮아져 이자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출비용은 대출금액이 5000만원 이하인 경우엔 인지세가 없지만 대출금이 5000만원이 넘어가면 인지세가 발생하게 되어 은행과 고객 본인이 각각 50%씩 부담해야 합니다.


*인지세는 대출을 받기위해 맺는 계약인 대출거래약정에 따라 납부하는 비용입니다. (과세문서작성에 따른 비용)

신한 제휴기관 신용대출

신한 제휴기관 신용대출 추가사항

대출종류

*건별(일시상환)대출 : 대출 신청금액을 통자에 입금해주는 방식 : 입금계좌, 이자납닙계좌, 이자납입일(자동이체일)을 지정해야 합니다. (변동금리 선택시 이자변동주기는 6개월 또는 1년입니다.)

*한도(마이너스)대출 : 대출 신청금액만큼 통자에 한도설정을 해주는 방식 : 한도설정할 입출금계좌를 지정해야 하며 이자납입계좌는 한도설정계좌입니다. (변동금리 선택 시 이자변동주기는 매일입니다.)

이자납부

*건별(일시상환)대출 : 지정하신 이자납입계좌에서 자동이체일에 자동인출이 됩니다.

*한도(마이너스)대출 : 매월 첫째주 금요일(법정휴일인 경우 직전영업일, 직정영업일이 전월인 경우 둘째주 금요일)에 계산되며, 익일 인출됩니다.

거래종류

*신규 : 최초대출 신청시

*연기. 재약정/대환 : 기대출 기일 도래시 (기일도래 1개월 전부터 가능), 약정기간 중 대출조건(금리 등) 변경시, 대출종류 전환시 (인지세 발생가능)

*한도증(감)액 : 인터넷으로 받으신 한도 (마이너스)방식의 제휴기관 신용대충인 경우에 가능합니다.


👍 새마을금고 대출상품 종류에 대해 알아보기 (10분이면 완전 정복)

신한 제휴기관 신용대출 주의사항

  • 대출기간이 끝났음에도 대출금액을 상환하지 않으면 여신거래약정시 정한 기간별 연체이율이 적용되고 신용정보관리대상 등록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재직하는 업체와 거래실적에 따라 금리가 다르게 적용되십니다.
  • 인터넷을 통한 방문없는 대출 신청 및 실행은 심사 결과에 따라 제한 될 수 있으며 영업점 방문을 필요로 할 수도 있습니다.(재직확인 등의 전산문제등)
  • 이 상품은 신용등급 상승에 따른 금리인하 요구 대상 상품이 아닙니다.
  • 대출한도 및 금리 등은 당행 소던의 심사절차를 거쳐 결정되며, 상기 대출 조건은 당행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한 제휴기관 신용대출 상품 이 외에도 신한은행에서는 지정업체에 재직중인 직장인에게 한도와 금리를 우대해 드리는 신용대출 상품인 쏠편한 직장인대출S, 쏠편한 직장인대출S II 와 같은 직장인을 위한 대출상품도 있습니다.

신한 제휴기관 신용대출

이 글을 마치며…

오늘은 신한 제휴기관 신용대출에 대한 금융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직장에 다니시다 혹시 급하게 돈이 필요하여 대출을 알아보신다면 가장 먼저 회사와 제휴되어 있는 은행권이 있는지 알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제휴기관 신용대출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의외로 많이 있는 편이니 잘 알아보시고 일반대출보다 더 좋은 한도와 금리 혜택으로 대출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어떤 대출이든 자신의 능력에 맞지 않는 무리한 대출을 이용하시다 보면 자신의 인생을 망칠 수도 있으니 꼭 자신에 능력이 되는 만큼 대출을 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한번 잘못된 대출로 인해 자신의 인생을 망칠 수도 있으니 꼭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늘 행복과 축복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