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이 없다고 2금융권 무직자대출도 불가능하다면 생활이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모아놓은 돈이 없어도 급전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기에 이 상품에 대한 정보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것이지요
대출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는 것은 한도와 금리일 것 입니다.
이런 측면에서 모두 우세한 것이 바로 1금융권입니다.
하지만 요건이 맞지 않아서 할 수 없는 경우라면 어쩔 수 없이 2금융권으로 눈길을 돌릴 수 밖에 없는것이지요.
🎯 함께보면 좋은정보
그래서 오늘은 바로 2금융권 무직자대출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소액대출
갖당 먼저 소개할 2금융권 무직자대출은 바로 소액마이너스 통장입니다.
SBI저축은행의 모바일 은행 브랜드가 바로 사이다 입니다.
가입대상은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 없이 개인신용평가 심사기준을 충족하면 만 20세 이상의 내국인이 조건입니다.
일정 금액을 통장으로 받는 형식이 아니라 마이너스통자대출로 이루어지는 것이지요.
한도는 최대 500만원까지 가능하기에 인기가 아주 많은 금융상품입니다.
특히 금리가 최저 연 6.9%로 굉장히 낮은 수준으로 아주 귀한 금융상품입니다.
고정금리로 적용되고 만기가 되며 연장하는 경우는 심사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점 잊지 말아주세요.
기간은 1년이자만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고 취대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으니 그것 또한 잊지마시구요.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으로 기한 마감일에 원금을 납부하시면 된답니다.
매달사용한 금액에 따라서 이자만 납부하고 또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중간에 얼마든지 원금을 상환하셔도 부답이 없다는 점 또한 아주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편리성은 최상이라고 할수 있구요.
모바일 뱅킹으로 24시간 365일 신청이 가능하며 특별한 서류 제출이 요구되지 않으니
이 또한 아주 장점 중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 할 수 있겠네요.
MG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금융상품은 바로 상상모바일 대출입니다.
NICE 신용평가에서 6등금 이내인 사람은 특별한 증빙 없이 무직자라도 대출 한도가 300만원까지 나옵답니다.
필요 서류가 없지만 신용등급에 따라서 한도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은 꼭 인지하셔야 합니다.
1~3등급은 300만원, 4~5등급은 200만원, 6등급은 100만원입니다.
금리는 1년 고정ㄱ금리로 최저 연 3.85%입니다.
굉장히 낮은 수준으로 거의 1금융권에 준한다고 말씁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역시 새마을금고가 은행 지점마다 모두 다른 금리를 적용하는것이니 꼭 잊지 말아주세요.
모바일로 진행해 도지점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기에 가장 낮은 지점을 잘 알아보고 금리가 가장 낮은 곳을 선택하시는 것이 유리 할 것입니다.
대출기간은 12개월로 상환 방법은 원글균등분할과 만기일시상환 중 선택이 가능하므로 편한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중도상화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중간에 갚아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으니 이것 또한 아주 큰 장점이라는 것 잊지 마시구요.
그리고 장점을 하나더 말씀드리자면 바로 모바일로 모든 절차가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영업점 방문이 아예필요없이 바로 신청가능하다는점… 잊지 말아주세요…
2금융권 무직자대출 특징
이외에도 2금융권에서는 무직자들을 위한 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1금융권에 비해서 금리들이 많이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한도도 신용등급에 따라서 높지 않을 경우도 아주 많이 있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2금융권을 이용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널널한 기준이라고 정리할수 밖에 없습니다.
혹은 1금융권에서 더 이상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에 급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저 금리가 굉장히 높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적용 금리를 아주 꼼꼼히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이글을 마치며…
급전이 필요할 때는 유용하게 무직자라도 사용할 수 있겠지만 상환계획이 없는 무리한 대출은 가계에 부담을 가져다줄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항상 감당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소비하는 습관을 들이고 대출을 활용하는 것이 전제되어야 한다는 점 꼭 잊지 마시구요
그래야 더 행복한 삶을 이룰 수 있으니까요.
오늘도 끝까지 이글을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하며
늘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