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신용대출 조건은 무엇이며 대출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농협 신용대출 조건에 대한 금융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금리가 아주 많이 올라 대출 하기가 너무 힘이 듭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대출을 받지 않을 수도 없고 정말 막막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NH농협에서 취급하고 있는 신용대출 종류와 농협 신용대출 조건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농협은 많은 사람들이 믿고 사용하고 있는 금융권입니다. 저 역시도 많은 통장을 농협에서 발급 받아 사용하고 있으며 대출 역시 농협 대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농협에 궁금해 하는 것이 많은데요. 농협 대출 신용대출은 얼마까지 가능한가요? 또는 80대도 신용 대출이 가능한가요? 농협 신용 대출을 받으면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등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것들인데요. 오늘은 이런 궁금증을 풀어드리고 농협신용대출 조건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에는 여러가지 인터넷스마트대출, 신용대출 , 농업정책자금 대출, 담보대출, 기업대출, 농축협특생대출, 아파트담보대출등 여러가지 대출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많은 대출 중 신용대출상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신용대출 종류

농협신용대출에는 NH콕마이카신용대출, NH모바일바로대출, NH직장인스마트론, NH직장인마니너스대출, NH햇살론, NH일반대출, NH중금리대출, NH새내기직장인신용대출, NH직장인신용대출 등등 여러가지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이 많은 농협상품 중 오늘은 가장 인기가 많은 대출들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농협 신용대출 조건은 무엇이며 대출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NH농협 NH콕마이카신용대출

NH콕마이카신용대출은 비대면 전용상품으로 차 구매시 견적 산출부터 금융상품, 한도조회, 차구입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NH콕마이카신용대출 대

농.축협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스마트뱅킹 또는 콕뱅크에 가입되어 있는 개인.
재직기간 6개월 이상 직장인 또는 조합원.
*직장인은 현 직장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이고 최근 1년간 연환산소득이 3000만원 이상 법인 기업체 직장인
*조합원은 하나로 그린 등급 이상인 자

NH콕마이카신용대출한도
최대 2000만원 이내 최소 100만원에서 10만원 단위로 신청 가능하십니다.
단 재직기간에 따라 최대한도는 다르게 적용됩니다. 6개월 미만인 경우 1000만원, 6개월 이상은 2000만원까지 가능하십니다.

NH콕마이카신용대출 금리

NH콕마이카신용대출 금리는 대출 신규일에 농.축협별로 고시한 이율이 적용되며
기준금리의 실제적용이율은 해당 농.축협별로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므로 가입전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준금리:상호금융정기예치금리(1년)
금리변동주기- 대출만기 1년은 변동ㅈ두기 3,6개월 중 선택
대출만기 1년 초과~5년 이내에는 변동주기 3,6,12개월 중 선택
우대금리:최대 연0.5%
1)상호금융대출거래 최초 신규고객은 연0.2%적용
2)마이데이터 NH콕마이카를 통해 차량 구매 상담 고객일 경우 연0.3% (ㅈ대출 신청 전 마이테이터 NH콕마이카를 통해 차량 구매 상담 고객일 경우 해당됨)

NH콕마이카신용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대출상환방법은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인 대출이며
대출기간은 최장 5년까지 약정 가능하십니다. (1년 이상 5년 이내)

농협 신용대출 조건

NH직장인스마트론

직장인 스마트론 대출은 영업점 방문이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최대 5000만원까지 이용가능한 직장인신용대출입니다.

직장인스마트론 대출 대상은
-농축협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스마트뱅킹에 가입되어 있는 개인
-현 직장 재직기간이 1년 이상이고 최금 1년간 연소득이 3000만원 이상인 법인기업체 재직자
*재직기간은 :대출신청일 현재 동일사업장 국민건강보험 가입이력이 1년 이상이어야 하며, 자격유지 기준 변동사항(휴직, 이직, 합병 등)이 있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소득기준: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에 의한 납부보험료로 추정한 연환산소득으로 실제 소득금액과 차이가 있습니다.

농협 신용대출 조건

직장인스마트론 대출 한도는
100만원 이상 최대 5000만원이내이며 농축협별 로 다르게 적용됩니다.
*개인의 신용, 상환능력 및 부채현황 등에 따라 농협 신용평가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하게 적용됩니다.(단 농축협별로 최대 대출한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

직장인스마트론 대출 금리
-대출 신규일에 농.축협별로 고시하는 이율적용
-기중금리의 실제 적용이율은 해당 농.축협별로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므로 가입 전 필히 농.축협별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대금리요건
조합원우대금리 0.01~ 1.00%
비대면채널우대 0.01~1.00%
우대금리값은 농축협별로 다르게 적용됩니다.

직장인스마트론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인 경우에는 1년 이며 1년단위로 최대 5년까지 연장가능하십니다.
-원(리)금균등할부상환인 경우에는 1년 이상 5년 이내이며 거치기간이 없습니다.
*대출 만기 전 연장신청이 필요하며 심사결과에 따라 1년 단위로 최대 5년까지 연장이가능하십니다 (심사결과에 따라 비대면 기한연기 신청이 가능함)

👍 사잇돌2 대출 자격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10분 투자하고 쉽고 편하게 대출받자


NH모바일바로대출

NH모바일바로대출 역시 영업점 방문이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1000만원까지 바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모바일바로대출 대상은 NICE 평가기준 738점 이상에 해당하는 고객 중에서 NH농협캐피탈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고객에 한해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농업인은 대출대상이 아니며,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다른 상품으로 대출신청 시 대출금리 및 한도에서 보다 나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바로대출 한도는 최대 300만원이상 최대 1000만원 이내입니다.

모바일바로대출 금리는 농.축협별로 다를 수 있으며 본 대출은 고객님의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금리가 산출되는 상품으로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상품입니다.

모바일바로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대출기간은 거치기간없는 12개월이며 다만 원리금 상환을 위하여 자동이체일과 상환기일을 일치시키는 경우 최장 13개월 이내에서 대출기간 지정이 가능하십니다.
대출 상환방법은 월금균등할부상환(월납)입니다.

농협 신용대출 조건

NH직장인마이너스대출

NH직장인마이너스대출은 영업점 방문이 필요하지 않으며 대출한도 내에서 필요한때, 필요한 만큼 쓰고 갚을 수 있는 직장인 전용 마이너스 신용대출입니다.

직장인마이너스대출대상은
농축협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스마트뱅킹에 가입이 되어있는 개인
현 직장 재직기간이 1년 이상이고 최근 1년간 연소득이 3000만원 이상인 법인기업체 재직자
*재직기간:대출신청일 현재 동일사업장 국민건강보험 가입이력이 1년 이사이어야 하며 자격유지 기준 변동사항(휴직, 이직, 합병 등)이 있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소득기준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에 의한 납부보험료로 추정한 연환산소득으로 실제 소득금액과 차이가 있습니다.

농협 신용대출 조건

직장인마이너스대출 한도는 100만원 이상 최대 5000만원 이내이며 농축협별로 다르게 적용됩니다.
*개인의 신용 상환능력 및 부채현황 등에 따라 농협 신용평가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하게 적용횝니다. 단 농축협별로 최대 대출한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

직장인마이너스대출 금리는 취급 농축협별로 다르게 적용됩니다

직장인마이너스대출 기간은 종합통장(마이너스통장)-1년으로 1년 단위로 최대 5년까지 연장가능합니다.
*대출 만기 전 연장 신청이 필요하며 심사결과에 따라 1년 단위로 최대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직장인마이너스대출 상환 방법은 약정계좌에 원금을 입금하여 상환하는 방식으로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한도 내에서 수시로 상환 및 재사용이 가능하며 기한연장을 하지 않은 경우 대출만기일에 대출잔액 및 상환시점 미납이자를 모두 상환하시면 되십니다.

👍 신용등급9등급이라도 대출 포기하지 말고 대출 가능한 방법 찾아보자

NH콕비상금대출

NH대출은 준.조합원, 하나로가족고객 대상으로 소액을 대출해 주는 비상금 마이너스대출입니다.

콕비상금대출 대상은
-조합원.준조합원, 하나로가족 그린등급이상인 고객
-농축협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스마트뱅킹 또는 콕뱅크에 가입한 개인
*조합원, 준조합원은 가입된 농축협의 입출금 계좌를 보유해야 하며, 해당 농축협이 본 상품 취급 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하나로가족고객은 전체 농축협 중 보유한 입출식계좌 관리점에서 해당 상품 취급 시 대출신청이 가능하십니다.
*개인사업자, 법인 사업자 가입불가합니다.

콕비상금대출 한도는 10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이내이며 대출대상자별 대출한도가 상이하며 농축협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콕비상금대출금리는 취급하는 농축협별로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콕비상금대출 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종합통장(마이너스통장) : 1년이며 1년단위로 최대 5년까지 연장가능하십니다.
대출상환방법은 약정계좌에 원금을 입금하여 상환합니다.
*대출 기간중에는 대출 한도 내에서 수시로 상환 및 재사용이 가능하며 기한연장을 하지 않은 경우 대출만기일에 대출잔액 및 상환시점 미납이자를 모두 상환하시면 되십니다.

농협 신용대출 조건

콕콕신용대출

콕콕신용대출은 신용대출 한도산출 방법을 5가지로 다양화하여 고객이 유리한 대출조건을 선택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할부상환 대출기간을 5년으로 확대 월 납입부담 완화 대출금의 최대 50%를 만기에 일시상환하고 나머지를 분할 상환하는 부분 상환방식도입 원금을 연 1회 납입해 매월 원금상환 부담을 줄인 연 1회 원금상환 방식을 도입한 상품입니다.

농협 신용대출 조건

콕콕신용대출 대상은 내부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 (법인고객은 제외)
콕콕신용대출 기간은 최대 5년까지 이며, 대출금리는 대출을 희망하는 농축협별로 다르므로 취급 농축협에 문의하시는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콕콕신용대출 한도는 최고 1억5000만원이내이며 내부신용평가방식/ 직업평가방식/ 거래실적평가방식/ 하나로고객평가방식/ 증빙소득산출방식 등 다양한 한도산출기준을 적용가능하십니다.

콕콕신용대출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방식
-원금 및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
-연 1회 원금상환방식
-부분상환방식(원금균등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 최대 50%까지)

👍 사업자 대출 금리비교하여 나에게 딱 맞는 대출 알아보자

이 글을 마치며…

오늘은 농협 신용대출 조건 그리고 신용대출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농협에서는 아주 많은 신용대출이 있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린 신용대출 외에도 아주 많은 일반대출과 담보대출 등 아주 많은 대출들이 있습니다.

농협은 우리 일상생활에 있어 아주 많이 보게 되는 금융권인데요. 그래서 인지 아주 많은 사람들이 농협을 이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혹시 농협에서 대출을 받을 경우에는 꼭 심사기준과 신용도 외에도 각 농축협별로 금리와 한도가 다를 수 있으니 꼭 여러 농협으로 문의 하시고 상담을 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콕비상금대출 같은 경우에는 큰 결격사유가 있지 않는 한 대부분 대출을 받을 수 있으니 부족한 생활비 등 급하게 돈이 필요하실때 한번쯤 사용해 보셔도 괜찮은 대출 상품입니다.

어떤 대출이든 자신의 능력치를 넘어 무리한 대출을 사용하시다 보면 자신의 인생을 망칠 수도 있으니 꼭 자신의 능력치에 맞는 만큼 대출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한번 잘못된 대출로 인생을 망칠 수도 있다란 말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의 전하며

늘 행복과 축복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