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청년수당 청년 복지제도 제대로 알고 꼼꼼히 챙기자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너무 추워지고 있는데요..

날씨가 추워지니 몸도 더 움직이기 싫어지고, 집에만 있고 싶어지는 계절입니다.

취업이 되어 직장에라도 나가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아직 취업준비생이들은 날씨가 이래서 더 의욕이 생기지 않을 것 같습니다.


돈은 일정한 금액이 나가야 하는데 겨울이라… 나갈 돈이 점점 더 늘어나니 정말 걱정이 되실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청년들의 위한 복지에 대해 함 알아볼까 합니다.

많은 지자체에서 청년들을 돕기 위한 제도들이 나오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서울시 또한 이런 서울시청년수당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과거에는 성남시에서 시행하던 청년수당 제도가 많은 사람들에게 눈길을 끌었었는데요.

그 이후로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어 여러 지자체에서도 청년수당이라는 제도를 시행하고 정비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수도 서울시에서 실행 중인 서울시청년수당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펴볼까 합니다.



서울시청년수당이란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에서 만 34세까지 미취업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응원하기 위해서 일정한 금액을 지급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매달 50만원씩 최대 6개월까지 지급받을 수 있으며 서울시의 시금고인 신한은행 카드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다양한 상황에 맞게 또 필요시에 따라서 독서실비와 교육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식비나 통신비 등 생활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꼭 기억하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체크카드 형태로 사업취지에 맞지 않는 업소에서 사용이 제한되지만 정기적 자기활동기록서 제출로 현금 사용도 제한적으로 가능하다는 점 꼭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이후 소명 절차가 필요할 때 소명을 위해 영수증 등의 증빙자료를 갖고 있어야 한다는 것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 무직자청년대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

서울시청년수당 신청절자


서울시청년수당은 온라인을 통해서 쉽게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서울청년포털을 방문히셔서 청년수당 신청 메뉴를 찾아가시면 된답니다.

총 5단계에 걸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신청자격을 먼저 확인하고 이후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등록을 한 후 각종 증빙서류를 등록하시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활동목표와 계획서를 구체적으로 입력한 뒤 약정확인이 완료되면 신청이 완료된답니다.

최종적으로 심사가 끝난 이후에 금액을 수령하시면 된답니다.

서울시청년수당 신청조건

서울시청년수당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청년수당제도입니다.

신청일을 기준으로 마감일까지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최종학력을 기준으로 졸업일이 2년을 넘어야만 합니다.


이외의 정부관련 사업에 참여하여 지원금을 받고 있는 경우라면 신청이 불가능하다는 것, 마찬가지로 서울시의 청년 수당을 받으신 적이 있으면 신청이 불가능하다는 것 꼭 기억하고 계시길 바랍니다.

최종학력 졸업일을 기준으로 2년이 넘지 않으셨다면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따로 신청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길…

👍 사회초년생대출 필요한데 어떤 대출이 있을까요?

서울시청년수당 신청기간

올해 2022년에는 3월 14일부터 3월 23일까지 신청기간을 정해서 진행하였는데요

내년에는 언제 신청기간이 될지 아직 정확한 신청기간이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나옵니다.

2021년 2022년 두 해를 놓고 보니 비슷한 시기에 진행할 석으로 전망되니 내년 2023년 3월 말이나 4월 초쯤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15년을 시작으로 매년 시작되던 정책이기에 내년에도 어김없이 진행될 것이므로 비슷한 시기에 비슷한 조건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결과가 확정되었지만 바로 나오는 것이 아니니 이것 또한 꼭 기억하고 계십시오.

더 궁금하 점은 1566-3344로 통해서 더 잘세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마치며

직장 문제나 부동산 문제 등 청년들이 고통을 받고 있는 안타까운 것이 현실입니다.

갈수록 낮아지는 출산율로 인구 감소 문제를 직면해야 하는 현실입니다.

이런 환경일수로 청년은 더욱 고통받을 수 밖에 없지만 조금씩이나마 서울시청년수당 같은 제도로 청년들을 지원해주는 제도들이 생겨나고 있어서 그나마 천만 다행인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더욱 어려워진 구직 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였기를 바라면서 앞으로도 더 좋은 정보들이 있다면 우리 모두와 함께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이 글을 끝까지 읽어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며

늘 행복과 축복이 가득하길 ..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