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대출 1년 미만 사회초년생이라면 시도해볼만한 우리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우리은행에서 직장인을 위한 대출 상품인 우리 첫급여 신용대출 상품을 출시 했습니다. 사회초년생들은 아무래도 직장인 대출을 찾아보더라도 재직기간이 짧다 보니까 대출이 승인되기 쉽지 않은 상황에 놓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사회초년생들이 최소소득조건없이 최대 8천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상당히 매력있는 상품입니다.

직장인대출 추천상품

직장인 그중에서도 사회초년생들은 대출을 이용하기가 힘이 듭니다. 대부분 소득이나 재직기간으로 대출한도가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은행의 우리 첫급여 대출상품은 재직기간이 1개월만 넘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재직기간 등의 조건 때문에 신청하지 못한 분이 있다면 우리 첫급여 신용대출 상품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첫급여 신용대출 개요

✔ 대출대상 : 신용등급 4등급 이상
우리은행 CB구간으로 1~4구간 필요
✔ 재직기간 1개월 이상인 직장인 대상
✔ 스마트폰 등 비대면 대출신청 할 경우 재직3개월 이상 필요
– 국민건강보험 소득조회 등을 하기 위함임
✔ 한도 : 최대 8천만원, 3개월 미만재직의 경우 최대 1500만원
✔ 금리 : 연 6%~12% 정도
✔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1년이내, 원금균등이나 원리금균등상환의 경우 5년까지 이용 가능
✔ 중도상환수수료 : 최대 0.7%, 대출실행 후 3년이 지나거나, 만기가 1개월 이내로 남았을 경우 면제


대출대상

우리은행에서는 자체적으로 CB 구간이라는것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첫급여 신용대출상품의 경우 우리 CB 구간이 1~4구간이내여야 하는데요. 재직기간은 1개월 이내로 조금 넉넉한 편이지만 신용등급을 나타내는 CB 구간을 만족하는것이 쉽지 않아 보입니다.

KCB 구간 기준으로 768점, NICE 신용점수 기준으로 805점이 기준인데요, 이것은 공통적으로 4등급 이상이어야 합니다.


대출한도

한도는 최대 8천만원이지만 3개월 미만의 재직기간일 경우에는 1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 외 12개월 미만일 경우에는 최대 5천만원, 12개월 이상일 경우 8천만원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개인 상황에 따라 많이 다르게 책정됩니다. 최저 연간 5.4%에서 최대 12%까지 차이가 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것이 있다면 챙겨 봐야 할 것입니다.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 급여 자동이체 0.1% 우대
✔ 매월 우리은행 카드 30만원 이상 사용 시 0.1% 우대
✔ 적립식 납입상품 가입 시 0.1% 우대
✔ 대출기간의 2/3이상 급여이체 시 0.1% 우대
✔ 대출일 현재 우리은행 대출이 없는 고객 우대금리 쿠폰 0.3%
※ 위 금리우대는 모두 연 기준

대출이 실행된 이후라고 할지라도 승진을 했다던지, 신용이 개선되었다던지 할 경우에 은행에 금리인하 요구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과 중도상환수수료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지만 마이너스통장과 같은 만기 일시상환형의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1년간 대출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쉽고 빠르게 이용하고 쉽고 빠르게 갚을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들이 많이 선호하는 대출 방식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0.7%까지 최대 납부해야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요약해드린대로 대출 후 3년이 지나거나 만기일까지 1개월 미만으로 남았을 경우 중도상환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우리 첫급여 신용대출 신청방법

우리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상품이니만큼 우리은행 오프라인 영업점을 내방하여 상담 후 신청하거나 우리은행 홈페잊,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비대면으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우리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 우리은행 모바일 공식 어플 설치하기

우리 첫급여 신용대출이 신청이 안된다면

우리은행에서 제공하는 직장인 대출 상품이 어려울 경우 다른 대출상품 신청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이나 신한은행에서 제공하는 대출상품들도 아래에 설명해 두었으니 한번 살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직장인 대출이 승인이 안나는 경우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로는 연체기록이 있는 경우가 제일 많습니다. 연체기록이 있거나 개인파산이나 회생 절차를 밟고 있는경우 그리고 우리은행이 아닌 다른 금융기관에 대출이 과도하게 실행되고 있는경우 등에는 대출이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소득증빙 없는 대출 하나은행 AI대출 한도조회는 1분안에 할수있어요.

📌 신한은행 대학생대출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신청 가능한가

마치며

사회초년생들은 대출이 어렵다 보니 이런저런 상품들을 찾아보게 됩니다. 당장 소득이 적기 때문일 것이며 이러한 상황에 맞춘 상품들을 여러 은행에서 출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지만 대출은 내돈이 아니라는것을 명심하고 위험하게 사용은 하지 않으시기 바라며 꼭 필요한 경우에만 신용대출이나 소액대출 등을 받으시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신한은행 대학생대출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신청 가능한가
📌 모바일 소액대출 간단하게 키위뱅크상품도 있습니다.
📌 500만원 대출 급전이 필요할땐 핀크 생활비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