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3가지 대출 가능한곳 추천


무직자 마이너스통장 발급이 가능할까? 라는 의문은 자주 갖게 됩니다. 왜냐면 무직자들은 일정한 소득이 없기 때문에 아무래도 돈을 빌려주는 금융기관에서 어떤 근거를 갖고 빌려줄 수 있을까 하는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무직자 마이너스통장 발급이 가능한 곳을 알게 되어 정리하고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무직자 마이너스통장 추천하기에 앞서

마이너스통장이라는것은 쉽게 이야기하면 잔고가 마이너스가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통장은 일반적으로 0원이 끝이겠지만 마이너스가 가능하게 되면서 1000만원 대출이라면 잔고가 -1000만원까지 가는것이죠. 그리고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부담하는 아주 합리적인 금융 상품입니다. 대신 금리가 일반적인 대출보다는 조금 비싼편이죠.

무직자 마이너스통장은 평소에는 사용한 만큼에 대해서 이자를 납부하다가 만기에 일시상환을 해야하는 상품입니다. 당장 소득이 많지 않은 무직자들의 경우에는 매월 상환금액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매우 유용한 대출상품입니다. 일반 직장인 신용대출의 경우에는 소득도 있고 신용도 조금만 괜찮다면 쉽게 접할 수 있는 대출이 마통, 마이너스통장인 것입니다.


무직자 마이너스통장 개설 가능한곳 카카오뱅크


가장 먼저 추천해 드릴만한 마이너스통장 상품으로 카카오뱅크에서 취급하고있는 비상금대출이 있습니다. 카뱅의 비상금대출의 경우 최대 3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지만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비상금을 꺼내쓰는 방식으로 이용한 만큼에 대해서만 이자를 내게 됩니다.

이런 ‘비상금통장’들이 지금은 금융권에 많이 제공되고 있는데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은 아마 1세대 비대면 은행으로써 극초기부터 제공을 했던것 같습니다. 카뱅의 비상금대출은 금리도 1금융권이라 4%~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 있고 1년단위로 연장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무직자 마이너스통장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발급대상으로는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으로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을 발급할 수 있는사람이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요약

✔ 한도 : 50~300만원
✔ 금리 : 약 4% ~ (신용도와 소득 등에 따라 차등)
✔ 상환방식 : 만기 일시상환, 마이너스통장처럼 이용
✔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 필요


주부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추천 KB 비상금대출


국민은행은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는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은행 중에 한곳입니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무직자가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은 취급하고 있지 않았는데요, 앞서 말씀드린듯이 카카오뱅크나 K뱅크 등등의 인터넷 은행들이 빠르게 실적을 올리면서 국민은행에서도 무직자 마이너스통장 발급이 가능한 상품을 취급하게 되었습니다.

KB 비상금대출이라는 상품인데요, 주부 역시 무직자로써 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을 발급하여 이용하는 절차인데요, 이것은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과 비슷한 절차를 밟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금리는 대출 신청자들에 따라 다른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렇지만 국민은행은 1금융권이기 때문에 금리는 그렇게 높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한도나 금리는 신청자의 소득이나 신용 등에 대한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다는점을 참고해야 할것 같습니다.

KB 비상금대출 요약

✔ 한도 : 50~300만원
✔ 금리 : 대출 신청고객 별로 차등적용
✔ 마이너스통장방식으로 이용하다가 만기 일시 상환
✔ 중도상환수수료없음
✔ 대출기간 1년이나 기한연장을 통해 10년까지 이용 가능


50만원 대출 마이너스통장 추천상품 우리 비상금대출


우리은행에서도 위비모바일이라는 어플을 통해 우리 비상금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으로 우리 비상금대출 상품의 경우 통신등급이라는것을 통해 대출 자격 심사를 한다는 점입니다. 소득이 적고 저신용자라고 하더라도 그동안 통신요금과 관련한 부분을 잘 관리했다면 우리은행에서 비상금대출을 신청해 보세요.

📌 우리은행 무직자대출 신청대상 한도 금리 등 비상금대출 정보 알아보기

통신등급 대출이라는것은 우리가 흔히 사용하고있는 휴대폰 등의 통신요금을 바탕으로 대출심사를 진행하는 것을말합니다. 통신사 신용등급(Tele-score)은 소득정보가 없고 금융거래 이력이 부족한 무직자, 주부, 대학생 등이 이용하기 좋은 대출 상품입니다.

📌 통신등급이란? 조회방법과 올리는법 (+ 통신등급 이용하는 대출상품 3가지)

우리 비상금대출 요약

✔ 한도 : 최대 300만원
✔ 대출금리 : 약 6% ~ 12%
✔ 대출기간 1년이나 연장 가능
✔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하며 통신등급을 활용한 대출심사
✔ 알뜰폰 이용자는 통신등급을 산출할 수 없으니 이용 시 주의바람



무직자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대출 가능한곳 더 알아보기


위에 언급해 드린 3가지의 상품에도 불구하고 무직자들이 신청해 볼 수 있는 다른 상품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최근에는 1금융권 뿐 아니라 2금융권에서도 비상금대출 등의 취급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니 2금융권의 무직자대출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00만원대출 추천 핀크 비상금대출


핀크는 대표적인 핀테크기업인데요, 대구은행과 제휴하여 핀크 비상금대출이라는 상품을 만들었습니다. 이 상품은 무직자들에게도 많이 홍보하고 추천하고있는 상품입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대학생, 사회초년생, 무직자들이 실제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 신용등급 기준으로 4~8등급정도인 신용점수만 갖고 있다고 해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라고 하는데요, 신청자격은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으로 NICE 신용평점이 459점 이상인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1년단위로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하고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할 수도 있고 만기 일시 상환방식으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금리의 경우 2금융권이다보니 앞서 처음에 소개 해 드렸던 1금융권의 비상금 대출상품들보다 조금 높을 수 있는데요 이점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요약

✔ 한도 : 30~300만원
✔ 금리 : 연 약 5%~10%
✔ 대출 가능한 사람 : 신용등급 NICE 기준 459점 이상인 고객

특히 신용점수 부분이 저정도면 예전 기준으로 신용등급 8등급, 9등급, 10등급 정도로 굉장히 낮은편에 속하는 고객들입니다. 이정도도 다 가능한 상황이니 무직자 대출이 필요하다면 한번 알아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신용8등급 대출 핀크 비상금대출


무직자 마이너스통장 2금융권 추천 웰뱅 비상금대출


웰컴저축은행은 2금융권으로써 1금융권에서보다 조금 금리가 비싸더라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자격 마이너스통장 발급자격을 완화해 주었기 때문에 승인율이 높은 편입니다.


금리가 조금 높다는 단점이 있지만 신용점수가 낮더라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서류도 필요없고 즉시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대학생 청년 등에게 인기가 많이 있는 상품입니다. 다만 주의해야하는점으로 신용점수가 많이 하락할 수 있어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는점은 유의하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직업과 소득은 상관없이 NICE 신용평점이 300점만 넘으면 이용할 수 있고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1년단위 5년까지 기한을 연장 할 수 있습니다. 이 점수는 굉장히 낮은 점수로 어지간하면 다들 넘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무직자라도 신청할 수 있는 웰뱅 비상금대출 상품 신용점수가 낮아도 이용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웰뱅 비상금대출 요약정보

✔ 한도 : 50~300만원
✔ 금리 : 연간 약 8~17%정도
✔ 대출기간 : 1년이며 1년단위로 5년까지 연장
✔ NICE 신용점수 기준 300점 이상이면 이용가능,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

📌 웰컴저축은행 대출정보 알아보기 (개인)


청년 비상금대출 추천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키위뱅크 비상금대출은 KB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상품입니다. 2금융권인 만큼 1금융권보다는 불리한 점이 분명 있지만 역시 진입장벽이 낮다는 좋은점도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던 웰뱅 비상금대출보다는 조금 높은 금리를 보이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KCB 신용평점 475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청년 비상금대출 키위뱅크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정도 점수면 예전 신용등급 기준 신용8등급 정도 되는 저신용자들도 이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대다수의 무직자들이더라도 신용등급은 8등급 이상은 나옵니다. (예전 기준) 그렇기 때문에 부담없이 알아보시면 한도와 금리는 조금씩 다를 수 있겠지만 대출 승인이 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요약

✔ 한도 : 300만원
✔ 금리 : 최저 9%정도부터 약 19.5%까지
✔ 대출기간 1년단위로 마이너스통장으로 이용하되, 최장 5년까지 이용 가능
✔ 직업과 소득 상관없이 KCB 신용평점 475점 이상(신용8등급정도)인 고객


무직자 마이너스통장 발급이 거절되는 경우

무직자들도 신청할 수 있다고 안내드려 잘 알아보고 신청했지만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에 포함이 되지 않아서 거절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기본적인 자격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인데요

먼저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이 발급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보증을 받아 대출을 실행하는 상품들은 거절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통신등급을 이용해서 대출 심사를 하는 몇몇 대출의 경우에는 통신등급 산출이 안된다거나 통신요금 연체이력이 있다거나 할 경우 대출이 거절 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동안 다른 기관에서 대출을 너무 많이 받아 기대출이 너무 많은 사람이라던지 연체기록이 있는 경우에는 무직자 마이너스통장 승인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에 설명드린 1~2금융권의 비상금대출 상품들이 이용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대부업체쪽으로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 티뱅 모바일 대출 50만원 대출은 빠르게 가능합니다.


글을 마치며

무직자 그리고 저신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상품들을 알아 보았습니다. 1금융권 3곳, 2금융권 3곳을 추천드렸는데요, 1금융권과 2금융권의 장단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따라 상품을 잘 선택해서 꼭 승인 나시길 바라겠습니다. 비상금대출을 제외한 여러가지 상황에 따른 대출상품들은 아래 글에서 확인해 보세요

📌 30만원 대출 가능한곳과 30만원 구하는 3가지 방법
📌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을 포함한 모든상품 정보가 여기있습니다.
📌 소득증빙 없는 대출 하나은행 AI대출 한도조회는 1분안에 할수있어요.